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12.8 패치노트 (2022년 4월 27일)

by Hmile 2022. 4. 27.
반응형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스웨인
 
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
영혼 조각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4/5.5/7%  최대 체력의 4/5.5/7%/9% (1/6/11레벨에서)
영혼 조각당 최대 체력 증가량 5  12
삭제가까이 오지 마 이제 스웨인의 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로 이동 불가 상태인 적을 끌어당겨 영혼 조각을 뜯어낼 수 없습니다. (E - 속박명령 참고)
 
Q - 죽음의 손길
피해량 55/75/95/115/135 (+주문력의 40%)  60/80/100/120/140 (+주문력의 38%)
적중한 번개당 추가 피해량 8.25/15/23.75/34.5/47.25 (+주문력의 6/8/10/12/14%)  12/22/32/42/52 (+주문력의 8%)
최대 피해량 (번개 5개 적중) 88/135/190/253/324 (+주문력의 64/72/80/88/96%)  108/168/228/288/348 (+주문력의 70%)
재사용 대기시간 9/7.5/6/4.5/3초  7/6/5/4/3초
마나 소모량 65/70/75/80/85  45/50/55/60/65
 
W - 제국의 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60/65/70/75/80
신규유리한 고지 이제 W - 제국의 눈 스킬 신호를 보내면 팀 채팅으로 현재 보이는 사거리 내의 적 챔피언이 표시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나 녹턴의 궁극기와 동일)
 
E - 속박명령
신규한심한 체스말 이제 스킬을 재사용하여 E - 속박명령으로 속박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길 수 있으며 각 챔피언으로부터 영혼 조각을 1개씩 뜯어냅니다.
삭제조용한 희생 이제 스웨인이 적을 끌어당길 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신규진정한 선지자 속박된 모든 대상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신규악의 할인 R - 악의 승천을 활성화했을 때 E - 속박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R - 악의 승천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100/80/60초
흡수 초당 피해량 35/50/65 (+주문력의 14%)  20/40/60 (+주문력의 10%)
흡수 초당 회복량 20/35/40 (+주문력의 16%)  15/40/65 (+주문력의 25%)
삭제거대한 새 이제 스웨인에게 추가 체력 125/200/275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삭제지속시간 12초  악마의 힘에 비례
업데이트악마의 힘 R - 악의 승천을 활성하면 스웨인이 악마의 힘 50을 얻으며 처음에는 악마의 힘이 초당 10씩 감소합니다. R - 악의 승천을 활성화하고 5초가 지나면 악마의 힘이 초당 15씩 감소합니다.
신규영혼 강탈자 스웨인이 적 챔피언을 흡수하는 동안 악마의 힘이 초당 20씩 증가합니다.
업데이트거대한 악의 에너지 R - 악의 승천을 활성화하고 2초가 지나면 R -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 - 악의 불길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해도 R - 악의 승천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R - 악의 불길
피해량 100/150/200 (+주문력의 50%)  150/225/300 (+주문력의 60%)
신규발화 이제 R - 악의 불길이 적을 60% 둔화시키며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삭제저장 대신 소비 이제 R - 악의 불길이 흡수한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바드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량 30 (+종 5개당 12) (+주문력의 30%)  35 (+종 5개당 14) (+주문력의 30%)

 

W - 수호자의 성소

최대 회복량 55/95/135/175/215 (+주문력의 60%)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0%)


이즈리얼

 

R - 정조준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20/105/90초


피들스틱

 

W - 풍작

챔피언 대상 회복 계수 30/35/40/45/50%  30/40/50/60/70% (미니언 대상 회복량은 15%로 전과 동일)


 

W - 살상연희

속박 지속시간 1/1.25/1.5/1.75/2초  1.25/1.5/1.75/2/2.25초
삭제꼭두각시 이제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25%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니언 및 소환물 대상 피해량 전과 동일)

 

E - 강제 관람

함정 충전 속도 28/25/22/19/16초  24/21.5/19/16.5/14초

삭제진글 벨 이제 몬스터에게 처음으로 적중하는 연꽃 함정의 피해량이 35%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니언 및 소환물 대상 피해량은 전과 동일)


징크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610  560


카이사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플라즈마 최대 중첩 소모 시 추가 마법 피해량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2.5%)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5%)

 

W - 공허추적자

마법 피해량 30/55/80/105/13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70%)  30/55/80/105/13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45%)

 

R - 사냥본능

보호막 흡수량 75/100/125 (+공격력의 100/150/200%) (+주문력의 75%)  75/100/125 (+공격력의 100/150/200%) (+주문력의 100%)


카사딘

 

Q - 무의 구체

마법 피해 보호막 40/70/100/130/160 (+주문력의 30%)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E - 힘의 파동

마법 피해량 80/105/130/155/180 (+주문력의 80%)  80/105/130/155/180 (+주문력의 85%)


모데카이저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

추가 이동 속도 3% (모든 레벨에서)  3/6/9% (1/6/11레벨에서)


뽀삐

 

W - 굳건한 태세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20/18/16/14/12초

 

R - 수호자의 심판

짧게 눌렀을 때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0.75초  1초
충전 시 탄도체 속도 2,000  2,500
충전 시 밀어내는 거리 2,400  3,400

충전 취소 시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30초  15초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서리 갑옷 발동 대기시간 세주아니가 12초  12~6초 (레벨에 따라)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정글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서리 갑옷을 얻습니다.


소라카

 

W - 은하의 마력

회복량 100/135/170/205/240 (+주문력의 70%)  100/130/160/190/220 (+주문력의 65%)


사일러스

 

R - 강탈

재사용 대기시간 100/70/40초  80/55/30초

트리스타나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3  3.7

18레벨 공격력 115.1  121.9


벨코즈

 

Q - 플라즈마 분열

마법 피해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80%)  80/120/160/200/240 (+주문력의 90%)

 

W - 공허 균열

1차 마법 피해량 30/50/70/90/110 (+주문력의 15%)  30/50/70/90/110 (+주문력의 20%)


블라디미르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3  27


자야

 

Q - 깃털 연타

깃털당 피해량 45/65/85/105/125 (+추가 공격력의 50%)  45/60/75/90/105 (+추가 공격력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0/9.5/9/8.5/8초


제라스

 

E - 충격 구체

기절 지속시간 0.5~2초 (이동한 거리에 따라)  0.75~2.25 (이동한 거리에 따라)


조이

 

Q - 통통별

마나 소모량 50/55/60/65/70  40/45/50/55/60

 

R - 차원 넘기

마나 소모량 50  40 


아이템

초시계

삭제골든타임 이제 수호 천사나 존야의 모래시계를 보유하고 있으면 초시계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

전시 업적

지난 패치의 명품 업적과 마찬가지로, 전시 업적은 이벤트 캡슐을 구매했을 때 추가 보상을 제공합니다.

단, 전시 업적 단계는 한 번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전시 업적은 처음 발표되었을 때에 비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전시 업적은 신규 전시의 콘텐츠를 수집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는 패치 노트에 전시 업적 단계 관련 내용은 포함할 계획이 없지만 이번에 최초로 추가되는 만큼 해당 체계의 작동 원리에 대해 설명해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 업적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빛을 삼킨 기사 보상은 향후 출시될 전시 보상보다 조금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합니다.

 

출시 파티 전시가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2022 빛을 삼킨 캡슐 1개(이 캡슐은 보상 단계에도 적용됩니다!)와 2022 빛을 삼킨 꾸러미 1개를 얻을 수 있는 임무가 주어집니다! 이 임무는 전시 이벤트 중 진행할 수 있는 일반 무료 임무와는 별도의 임무입니다.
캡슐 1개 2022 빛을 삼킨 기사 아이콘
캡슐 3개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 감정표현 + 신화 정수 5개
캡슐 5개 무작위 온전한 2022 빛을 삼킨 서사급 스킨 (달을 삼킨 아트록스, 달을 삼킨 세나, 해를 삼킨 세주아니, 태양 포식자 케일) + 신화 정수 15개
캡슐 10개 무작위 온전한 2022 빛을 삼킨 서사급 스킨 + 신화 정수 20개
캡슐 15개 무작위 온전한 2022 빛을 삼킨 서사급 스킨 + 신화 정수 25개
캡슐 20개 무작위 온전한 2022 빛을 삼킨 서사급 스킨 + 2022 빛을 삼킨 꾸러미 + 신화 정수 30개
캡슐 25개 2022 빛을 삼킨 꾸러미 2개 + 신화 정수 30개
전체 보상 빛을 삼킨 캡슐 25개 + 2022 빛을 삼킨 기사 아이콘 +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 감정표현 + 2022 빛을 삼킨 서사급 스킨 4종 전체 + 2022 빛을 삼킨 꾸러미 3개 + 신화 정수 125개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는 빛을 삼킨 기사 전시 기간에 신화 상점에서 신화 정수 125개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2022 빛을 삼킨 전시 업적 단계를 완료하면 신화 정수 125개를 얻을 수 있죠.)

이후에는 신화 정수로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를 구매할 수 없지만 출시 기념 로딩 화면 테두리를 제외한 버전이 전리품 획득 및 재조합 목록에 추가됩니다.

 

명품 업적 조정

출시 이전에 조정된 명품 업적 보상이 장기적인 신화 정수 획득률에 약간 못 미쳤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명품 업적을 활성화한 후 몇 시간 뒤에 최종 업적 보상을 상향하였으며 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이번 패치 노트에 따로 기록했습니다.

 

명품 상자 25개 신화 정수 5개 및 1,350 RP 이상 스킨 파편 1개  신화 정수 10개 및 1,350 RP 이상 스킨 파편 1개
또한, 이에 대한 보상으로 이번 패치에 추가 보상을 준비했습니다. 
소급적 보상 업데이트 전에 명품 상자 25개 업적을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완료한 횟수당 신화 정수 5개가 제공됩니다.

무료 보상 모든 플레이어에게 신화 정수를 10개 획득할 수 있는 임무가 제공됩니다.


필트오버 격전

필트오버 격전의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4월 25일부터 진행되며 격전은 4월 30일~5월 1일에 진행됩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1. 이제 목표물 현상금이 활성화된 넥서스 포탑의 체력 바에 올바르게 표시되며 채팅창에서 신호로 현상금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넥서스의 실제 적중 범위가 넥서스의 크기보다 넓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포탑 방패가 사라질 때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포탑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영구적으로 감소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4. 이제 적 포탑 사거리 내에 있을 때 적 사이온, 코그모 또는 카서스의 기본 지속 효과가 종료되어도 적 포탑의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5. 유령 포로가 일반 시야가 아닌 절대 시야를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6. 업데이트 편의성 개선 변경사항: 이제 일라오이가 E - 영혼의 시험으로 숙주를 생성하면 숙주가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더라도 어시스트가 증가합니다.
  7. 일라오이가 E - 영혼의 시험 애니메이션 진행 중이거나 스킬 사용 불가 상태일 때 Q - 촉수 강타를 사용하면 즉시 커서를 향해 방향을 바꾸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8. 일라오이가 E - 영혼의 시험을 위장 상태일 때 제어 와드에 발각된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소환된 숙주가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9. 일라오이가 모든 피해 흡혈을 보유한 적의 숙주를 생성하면 숙주가 사라질 때 적의 체력이 회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 일라오이에게 주문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촉수가 W - 혹독한 가르침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적중한 대상을 후려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1. 탈리야가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를 사용할 때 적이 탈리야의 밴시의 장막 주문 보호막을 파괴하면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2. 세트가 R - 대미 장식으로 붙잡은 적 챔피언에게 탐 켄치가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하면 집어삼키기를 사용한 장소에 먼저 나타났다가 뱉어낸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3. 비에고가 유미를 지배하는 경우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아군 챔피언에게 영구적으로 밀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4. 이제 소나가 최대 중첩 상태인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로 와드를 기본 공격할 때 스킬을 사용하여 공격 애니메이션을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15. 적 챔피언이 가까이 붙어있을 때 엘리스가 E - 줄타기를 자신에게 사용하면 올라간 후 스킬을 다시 사용하지 않아도 즉시 적에게 내려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6. 판테온의 Q - 혜성의 창 또는 세트의 E - 안면 강타가 재사용 대기 중일 때 스킬을 연타하면 공격 및 이동 애니메이션이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7. 칠흑의 양날 도끼의 기본 지속 효과 상호작용을 수정하여 거대한 히드라를 먼저 구매하더라도 올바르게 기본 공격 1회당 깎아내기 중첩이 1회씩 중첩되도록 했습니다.
  18. 룰루의 기본 지속 효과 - 도와줘 픽스!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헌납 1 중첩을 얻도록 주문도둑의 검 및 영혼의 낫과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19. 이제 렝가가 Q - 포악함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식물을 공격해도 나보리 신속검 중첩을 얻지 않습니다.
  20. 원칙의 원형낫 기본 지속 효과를 수정하여 탐 켄치가 처치 관여 시 R - 집어삼키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1. 티모가 E - 맹독 다트의 스킬 레벨을 올리면 마나무네 중첩을 획득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조차도 티모 플레이어의 독성을 중화시키지 못했군요.
  22. 오른의 걸작 아이템 중단과 영원한 겨울이 주문력을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3. 일부 스킬이 전장의 안개에 가려진 대상에 적중했을 때 적중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예: 아리의 Q - 현혹의 구슬 관통 음향 효과)
  24. 의도했던 것보다 훨씬 큰 소리를 내는 녹턴의 R - 피해망상 대사의 음량을 조정했습니다.
  25. 아이번과 정글 친구들이 이제 다시 말을 섞기로 했습니다. (아이번의 정글 캠프 대사들이 복구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 일부 신규 상품명이 12.8 패치 기간 동안 '가려진 태양의 ~'로 표기, 12.9 패치부터는 정상적으로 '빛을 삼킨 ~'으로 변경될 예정

달을 삼킨 아트록스 / 태양 포식자 케일

달을 삼킨 세나 / 프레스티지 달을 삼킨 세나

해를 삼킨 세주아니 / 해를 삼킨 시비르

배신자 갱플랭크 / 뱃사람 야스오

달을 삼킨 아트록스 / 태양 포식자 케일

달을 삼킨 세나

해를 삼킨 세주아니 / 해를 삼킨 시비르 

배신자 갱플랭크 / 뱃사람 야스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