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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2.10 패치 목표 (내구력 내구도)

by Hmile 2022.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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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PBE 내구력 내구도 패치 (챔피언)

▶ 롤 PBE 내구력 내구도 패치 (룬 스펠 드래곤)

▶ 롤 PBE 내구력 내구도 패치 (아이템)


롤 12.10 패치 목표

전반적인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12.10 패치에서 모든 챔피언의 내구력을 증가시키는 변경사항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다음의 능력치가 향상될 것입니다.

  • 기본 체력
  • 레벨당 체력 증가
  • 레벨당 방어력 증가
  • 레벨당 마법 저항력 증가

 

내구력을 올리게 되면 이와 관련된 게임 내 시스템도 증가한 내구력과 조화를 이루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유지력 감소와 내셔 남작, 포탑, 마나 재생 상향 조정 등이 이러한 작업에 포함되죠.


내구력

내구력이 낮으면

킬이 많이 나오는 게임을 좋아하는 아주 많은 플레이어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

프로 경기 메타가 더 흥미진진해진다는 것

좋은 플레이에 대해 킬로 보상받는 것(단순히 적의 귀환을 강제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보상이죠)

 

내구력을 올리는 이유

생존력이 약한 AD캐리와 서포터가 대처의 여지가 부족한 상황에서 순식간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힘든 경우가 너무 많이 발생한다는 것

내가 너무 순식간에 죽어서 내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기조차 힘들다면 게임의 명확성이 떨어지게 되고 이는 불만족스러운 경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챔피언이 너무 빨리 죽는 갑작스럽고 혼란스러운 한타 및 소규모 교전이 발생한다는 것

한타가 짧아지면 그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파악하기 힘들고, 플레이어가 영리한 선택을 하거나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제한되며, 궁극적으로는 한타에서 연출되어야 할 챔피언의 판타지가 실현되는 멋진 대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코 경기 시작 후 15분 동안 킬이 나오지 않는 메타를 추구하는 것은 아님


12.10 패치로 바뀌는 것

특정 챔피언, 아이템, 시스템이 (근본적인 원인에 기여한 바가 있을지라도) 선을 넘었다고는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피해량의 특정 원천을 제거하거나 약화시키는 대신 전반적으로 내구력을 높이려고 합니다.

 

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로 게임이 어떻게 바뀔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는 챔피언이 주고받는 피해량이 줄었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은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하거나 적보다 더 크게 앞서야 신속하게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 적 플레이에 대처할 여지가 커집니다
  • 소규모 교전과 한타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챔피언 내구력 이외에 다른 것도 조정됩니다.

전반적인 내구력 증가는 많은 파급효과를 일으킵니다.

특히 유지력은 챔피언이 폭발적인 피해를 받아 죽을 수 있는 역치에 도달하지 않게 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지력을 전반적으로 낮출 예정입니다.

 

기타 부수적인 효과에는 맵 소요(내셔 남작 및 포탑)가 주는 피해량 감소, 챔피언 마나가 바닥나는 빈도 증가, 성장형 챔피언이 데스 없이 승리를 위한 조건을 갖추는 빈도 증가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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