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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2.9 패치노트 (2022년 5월 11일)

by Hmile 2022.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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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도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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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업데이트올라프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5  4.7
18레벨 공격력 127.5  148
체력 증가량 100  105
마나 증가량 42  50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최대 추가 공격 속도 99%  40~100% (레벨에 따라)
신규포기하지마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가 올라프의 잃은 체력에 따라 10~30%(레벨에 따라)의 생명력 흡수 효과를 부여합니다.
업데이트광전사의 수학 추가 효과는 체력이 0%일 때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Q - 역류

재사용 대기시간 7초  9초
피해량 80/125/170/215/260  60/110/160/210/260
최소 사거리 300  425
마나 소모량 60 (모든 스킬 레벨에서)  40/45/50/55/60
업데이트도끼 던지기의 달인 이제 도끼를 집으면 Q - 역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만 도끼를 3초마다 한 번씩만 던질 수 있습니다. (참고: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가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업데이트지나가요 Q - 역류의 편의성을 개선하여 Q - 역류를 사용했을 때 더 일관적으로 정글 몬스터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버티기

업데이트새로운 이름 광포한 공격  버티기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6/14.5/13/11.5/10초
공격 속도 50/60/70/80/90%  40/50/60/70/80%
스킬 지속시간 6초  4초
신규그냥 이제 W - 버티기가 올라프의 기본 공격을 초기화합니다.
신규끝까지 이제 스킬 사용 시 올라프가 2.5초 동안 10/45/80/115/150(+잃은 체력의 2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삭제버티고 이제 생명력 흡수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삭제버텨라 이제 올라프의 잃은 체력에 따라 회복량 증가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R - 라그나로크

추가 공격력 15/20/25 (+공격력의 30%)  10/20/30 (+공격력의 25%)
지속시간 6초  3초
기본 지속 효과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30/40  10/25/40
삭제나를 막을 수 없다 이제 R - 라그나로크를 사용할 때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저항력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신규내 분노는 무한하다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E - 무모한 강타를 사용하면 R - 라그나로크의 지속시간이 2.5초 증가합니다. 올라프는 라그나로크를 무한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탈리야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31  500
기본 체력 재생 7  6.5
체력 재생 증가량 0.7  0.65
기본 마나 425  470
기본 마나 재생 9.34  8
마나 재생 증가량 0.85  0.8
기본 방어력 20  18
이동 속도 335  330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비전투 상태 추가 이동 속도 20~45% (레벨에 따라)  10/20/35/55% (1/9/12/15레벨에서)
지형에서 떨어져 있을 때 추가 이동 속도 유지 시간 1초  2.5초

Q - 파편 난사

마나 소모량 50/60/70/80/90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6.5/5.5/4.5/3.5/2.5초
바위 조각 1개 피해량 70/95/120/145/170 (+주문력의 45%)  38/61/84/107/130 (+주문력의 50%)
추가 바위 조각 피해 감소량 50%  60%
바위 조각 5개 피해량 210/285/360/435/510 (+주문력의 135%)  98.8/158.6/218.4/278.2/338 (+주문력의 130%)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 감소량 25%  60%
신규효과는 굉장했다! 이제 각 바위 조각이 몬스터에게 30(+주문력의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폭발하는 바위 조각 이제 바위 조각이 175 범위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약 티모의 1.6배)
신규바위처럼 단단하게 이제 Q - 파편 난사 사용 중에 탈리야가 경직 상태가 되어도 스킬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신규그냥 바위가 아니야 이제 Q - 파편 난사 다져진 땅 위에서 사용하면 다져진 땅을 소모하여 두 배의 피해[76/122/168/214/260 (+주문력의 100%)]를 입히는 바위 조각 1개를 발사하여 225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다져진 땅에서 사용 시 마나 소모량 1  20
다져진 땅에서 사용 시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 1초  0.75초
다져진 땅 지속시간 25초  30초
다져진 땅 범위 300  400
업데이트평평한 땅 이제 칼바람 나락의 다져진 땅 크기가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합니다.
신규새로운 돌덩이 다져진 땅 위에서 사용하는 Q - 파편 난사에 새로운 시각 효과, 음향 효과, 애니메이션 및 스킬 아이콘이 적용됩니다!

W - 지각변동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14/12.5/11/9.5/8초
공중에 띄우기 범위 200  225
공중에 띄우기 발동 시간 0.8초  0.75초
삭제모래처럼 부드럽게 이제 W - 지각변동이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E - 대지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16/15/14/13/12초
스킬 사용 시 피해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40%)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0%)
둔화율 20% (+주문력의 4%)  20/22/24/26/28% (주문력 계수 삭제)
바위 폭발 피해량 50/60/70/80/90 (+주문력의 30%)  25/45/65/85/105 (+주문력의 30%)
바위 추가 적중 시 피해 감소량 15%  25%
바위 폭발 최대 피해량 155/186/217/248/279 (+주문력의 93%)  62.5/112.5/162.5/212.5/262.5 (+주문력의 75%)
스킬 사용 후 첫 번째 줄 생성까지 걸리는 시간 0.1초  0초
첫 번째 줄 생성 후 다음 줄 생성까지 걸리는 시간 0.1초  0.17초
업데이트지각 변동 이제 E - 대지의 파동이 탈리야를 기준으로 4개씩 6줄의 바위를 생성합니다. (기존에는 6개씩 4줄)
신규돌조심 이제 바위 위로 돌진하는 적을 돌진 지속시간 + 0.6/0.7/0.8/0.9/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참고: 최대 기절 지속시간은 2초이며 정글 몬스터는 항상 최대 지속시간만큼 기절)
삭제그냥 바위 이제 E - 대지의 파동이 4초 후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 - 바위술사의 벽

사거리 3,000/4,500/6,000  2,500/4,500/6,500
벽에서 내려올 때 돌진 거리 400  700
벽에서 내려올 때 돌진 속도 1,000  1,200
업데이트긴급 탈출 탈리야가 R - 바위술사의 벽을 타고 이동할 때 지형을 클릭하면 벽을 기준으로 평행하게 뛰어내리는 대신 클릭한 위치로 최대 사거리만큼 돌진합니다.
업데이트서핑 시작 이제 탈리야가 벽에서 내려올 때 더 수월하게 지형을 통과하여 돌진할 수 있습니다.
신규과속 방지 적 챔피언이나 포탑의 공격에 적중되면 3초 동안 R - 바위술사의 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삭제안전한 이동 수단 이제 탈리야가 피해를 입어도 벽에서 뛰어내리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주문 보호막이 활성화된 경우 게임이 끝날 때까지 탈리야의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탈리야가 Q - 파편 난사 다져진 땅에서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리

E - 매혹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4초

R - 혼령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140/115/90초

브라움

기본 지속 효과 - 뇌진탕 펀치

기절 효과 대기시간 8/7/6초  8/6/4초

E - 불굴

피해 감소량 30/32.5/35/37/40%  35/40/45/50/55%

헤카림

Q - 회오리 베기

물리 피해량 60/90/120/150/180 (+추가 공격력의 85%)  60/90/120/150/180 (+추가 공격력의 90%)

W - 공포의 망령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14초

마스터 이

R - 최후의 전사

추가 공격 속도 25/45/65%  25/35/45%

니달리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70  540

파이크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40% (+물리 관통력당 0.5%)  45% (+물리 관통력당 0.5%)

Q - 뼈 작살

신규뼈에 좋은 이제 Q - 뼈 작살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소모량 50/55/60/65/70  74/78/82/86/90
마나 반환: 50%  75%

R - 깊은 바다의 처형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100/85/70초
삭제가벼운 돈주머니 이제 파이크가 R - 깊은 바다의 처형으로 적 챔피언을 처형해도 �수당� 골드를 받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처치에 관여한 아군은 �수당�을 받습니다)
삭제추가 수당은 없어 이제 아군이 파이크의 R - 깊은 바다의 처형 스킬 범위 내에 있는 적을 처치해도 파이크가 �수당� 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레나타 글라스크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9  27

기본 지속 효과 - 영향력

표식 적용 대상 추가 마법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3.5% (1~13레벨에서) (+주문력 100당 1%)  대상 최대 체력의 1~2% (1~9레벨에서) (+주문력 100당 2%) (표식이 없는 대상에 대한 피해량은 전과 동일)

레넥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2  97
공격력 증가량 3.75  4.15
18레벨 공격력 132.75  139.55

W - 무자비한 포식자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16/14/12/10/8초
총 물리 피해량 10/30/50/70/90 (+공격력의 75%)  10/40/70/100/130 (+공격력의 75%)
분노 강화 시 총 물리 피해량 15/45/75/105/135 (+공격력의 75%)  15/60/105/150/195 (+공격력의 75%)

R - 강신

초당 마법 피해량 40/80/120 (+주문력의 10%)  50/100/150 (+주문력의 10%)

렝가

W - 전투의 포효

몬스터 대상 피해량 85~150 (레벨에 따라)  65~130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렝가의 강화된 스킬과 W - 전투의 포효 회복 시각 효과가 전장의 안개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

W - 연소

신규이제 쉬바나의 E - 화염 숨결 범위에 들어온 적에게 표식이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

쉬바나의 Q - 두 번 물어뜯기가 플레이어가 생성한 유닛(티모의 버섯, 일라오이의 촉수 등)을 두 번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의 Q - 두 번 물어뜯기의 두 번째 피해량이 도주하는 적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의 W - 연소 시각 효과가 모데카이저의 R - 죽음의 세계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이온

기본 지속 효과 - 영광스러운 죽음

신규철거반이 아닙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룬 및 아이템 포함)

쓰레쉬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

영혼당 주문력 및 추가 방어력 증가량 0.75  1

W - 어둠의 통로

보호막 흡수량 60/90/120/150/180 (+영혼당 1)  60/90/120/150/180 (+영혼당 2)

바루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챔피언 이외의 대상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10/15/20% (+추가 공격 속도의 15%)  10/15/20% (+추가 공격 속도의 20%)
챔피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30%)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W - 역병 화살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량 7/10.5/14/17.5/21 (+주문력의 30%)  7/12/17/22/27 (+주문력의 30%)

아이템

선체파괴자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때 추가 저항력 (근접 챔피언) 20~60 (레벨에 따라)  10 (1~11레벨에서), 20/35/43/51/59/67/75 (12~18레벨에서)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때 추가 저항력 (원거리 챔피언) 10~30 (레벨에 따라)  5 (1~11레벨에서), 10/17.5/21.5/25.5/29.5/33.5/37.5 (12~18레벨에서)
업데이트튼튼한 선체 구조물에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구조물에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MSI 격전:

2022 MSI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맞춰 MSI 테마의 격전 토너먼트도 진행됩니다!

MSI 컵의 팀 구성은 5월 9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5월 14~15일에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5월 16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5월 21~22일에 진행됩니다!

MSI 격전에서 프리미엄 티켓을 사용한 플레이어는 다음 격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법적 제한사항 때문에 일본 지역은 보상 지급 지역에서 제외됩니다.)

격전에서 1~5위를 달성한 플레이어는 무작위 온전한 기간 한정 정복자 스킨을 획득합니다.

5~8위를 달성한 플레이어는 기간 한정 정복자 스킨 파편을 획득합니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의 설정 메뉴에 중복 배치되어 있던 복구 버튼을 삭제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클라이언트의 설정 메뉴에서 여전히 복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1. 스웨인의 챔피언 정보 페이지에 기존 스킬 설명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 스웨인이 정화 효과를 사용하여 속박 효과를 제거한 적도 E - 속박명령으로 끌어당길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렝가가 티모의 Q - 실명 다트에 적중된 상태일 때 Q - 포악함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4. 빨강 팀 억제기를 클릭하면 파랑 팀 억제기 아이콘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 케일이 승천하면 이동 및 기본 공격 음성 대사가 실행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6. 엘리스의 W - 위험한 새끼 거미가 내셔 남작을 무시하며 폭발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7. 녹턴의 R - 피해망상으로 인해 시야가 줄어든 적이 두 명 이상이면 음성 대사가 의도했던 것보다 더 크게 실행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8. 검은띠 우디르의 곰 태세가 정상적인 시각 텍스처를 보여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9. 이렐리아가 스킬로 챔피언과 미니언/몬스터를 동시에 맞췄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이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만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 릴리아의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체력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1. 애쉬의 W - 일제 사격을 사용하는 도중에 스킬 레벨을 2레벨로 올리면 음향 효과가 실행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2. 갱플랭크 사기진작으로 업그레이드한 R- 포탄 세례가 아군의 기본 공격을 취소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3. 에코의 Q - 시간의 톱니바퀴 툴팁에 잘못된 주문력 계수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4. 잔나의 Q - 울부짖는 돌풍 피해량에 스킬의 기본 주문력 계수가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5. 오공이 E - 근두운 급습을 사용한 즉시 Q - 파쇄격을 사용하면 정복자 중첩이 쌓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6. 포탑이 코그모의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에 적중된 적을 우선으로 공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7. 마스터 이가 전장의 안개에서 사용한 Q - 일격 필살의 음향 효과가 적에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8. 샤코가 전장의 안개에서 사용한 기본 지속 효과 - 암습의 음향 효과가 적에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9. 아펠리오스가 전장의 안개에서 무기를 교체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음향 효과가 적에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 협곡 바위 게의 보호막이 전장의 안개에서 파괴될 때 음향 효과가 적에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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