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OL/롤] 11.6 패치노트

by Hmile 2021. 3. 17.
반응형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아칼리

기본 능력치

체력 575 ⇒ 500

체력 증가량 95 ⇒ 105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삭제카마 공격 기력 회복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으로 기력 10/15/20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Q - 오연투척검

기력 소모량 120/115/110/105/100 ⇒ 130/115/100/85/70

삭제5레벨 추가 피해량 이제 Q - 오연투척검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W - 황혼의 장막

신규기력 충전 장막 이제 W - 황혼의 장막을 사용하면 아칼리의 최대 기력이 80 증가합니다. (기력 80 회복 효과 유지)


E - 표창곡예

총 피해량 100/170/240/310/380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100%) ⇒ 100/187.5/275/362.5/450 (+공격력의 85%) (+주문력의 120%)

첫 번째 및 두 번째 공격 피해량 분배 총 피해량의 50%, 총 피해량의 50% ⇒ 총 피해량의 30%, 총 피해량의 70%


R - 무결처형

첫 번째 돌진 피해 종류 물리 ⇒ 마법

첫 번째 돌진 피해량 125/225/325 (+추가 공격력의 50%) ⇒ 80/220/36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나르

 

W - 슝슝

추가 기본 피해량 10/20/30/40/50 ⇒ 0/10/20/30/40

헤카림

Q - 회오리 베기

기본 피해량 60/102/144/186/228 ⇒ 60/97/134/171/208

카서스

Q - 황폐화

기본 피해량 45/65/85/105/125 (90/130/170/210/250) ⇒ 45/62.5/80/97.5/115 (90/125/160/195/230)

르블랑

W - 왜곡

마나 소모량 60/75/90/105/120 ⇒ 60/70/80/90/100

릴리아

R - 감미로운 자장가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150/130/110초

파이크

E - 망자의 물살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5/14/13/12/11초

레넥톤

R - 강신

추가 체력 250/500/750 ⇒ 250/400/550

사일러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

해방 추가 공격 속도 80% ⇒ 125%


W - 국왕시해자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13/11.25/9.5/7.75/6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60/70/80/90/100

회복 계수 주문력의 50% ⇒ 주문력의 45%

우르곳

W - 심판의 원

적중 시 효과 피해량 75% ⇒ 50%

볼리베어

W - 광란의 상처

삭제상처 회복량 이제 상처를 입은 몬스터에게 W - 광란의 상처를 사용해도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니언 상대 시 회복량 감소)


E - 천공 분열

최대 피해량 150/300/450/600/750 ⇒ 7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신 짜오

공격력 기반 전사 빌드 조정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회복량이 감소하고 중첩 소모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삼조격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미니언 대상 피해 감소량이 레벨에 따라 줄어들고 스킬 적중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W - 풍전참뢰의 가르기 사용 시간이 일정해집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증가하며 찌르기 사거리 및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W - 풍전참뢰의 찌르기에 적중된 적은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체력 회복량 10~112 (레벨에 따라) ⇒ 7~92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이제 신 짜오가 W - 풍전참뢰를 사용한 뒤 즉시 적을 기본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중첩이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Q - 삼조격

추가 기본 피해량 20/28/36/44/52 ⇒ 16/25/34/43/52


W - 풍전참뢰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2/10.5/9/7.5/6초

마나 소모량 45 ⇒ 60

미니언 대상 피해량 감소 50% ⇒ 50%~0% (1~16레벨에서)

가르기 사용 시간 0.5~0.4초 (공격 속도에 따라) ⇒ 0.5초

신규 찌르기 피해량 계수 이제 찌르기의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3%까지 증가합니다.

찌르기 사거리 900 ⇒ 1,000

찌르기 속도 5,000 ⇒ 6,250

신규 새로운 도전자 등장 이제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 챔피언 및 몬스터는 도전받은 상태가 되며 3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업데이트시각 효과 시각적 직관성을 위해 적중 범위가 신 짜오의 후방으로 약간 늘어납니다.


E - 무쌍돌격

신규도전할 가치가 없군 도전받은 상태인 적에게는 W -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주문력 기반 빌드 조정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현월수호의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40% ⇒ 55%


W - 풍전참뢰

신규찌르기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50%


R - 현월수호

신규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10%

 

아이템

 

체력 회복 아이템

불멸의 철갑궁

생명력 흡수 12% ⇒ 10%

삭제 생명선 생명력 흡수 이제 생명선 효과가 발동해도 8초 동안 불멸의 철갑궁 생명력 흡수 효과가 15%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 생명선 이제 불멸의 철갑궁 생명선 효과가 발동하면 공격력이 13~35만큼 증가합니다.

보호막 흡수량 250~700 ⇒ 300~800

몰락한 왕의 검

생명력 흡수 12% ⇒ 10%

흡수 피해량 40~120 (레벨에 따라) ⇒ 40~150 (레벨에 따라)

스테락의 도전

업데이트피의 갈망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중첩을 1회 얻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2% | 원거리 챔피언 1.2%]만큼 회복하며 두 번째 중첩부터는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리안드리의 고뇌

삭제 고통 마법 관통력 이제 고통 효과로 불타는 대상을 상대할 때 마법 관통력이 초당 5%씩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 고통 추가 피해량 이제 고통 효과가 발동하면 대상의 추가 체력에 따라 최대 12%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추가 체력 1,250)

루덴의 폭풍

신규 메아리 재사용 대기시간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메아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스킬 1개당 최대 3초)

라바돈의 죽음모자

총 가격 3,800골드 ⇒ 3,600골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유닛 처치 시 추가 방어력 1 ⇒ 0.5

최대 방어력 30 ⇒ 15

신록의 장벽

유닛 처치 시 추가 마법 저항력 0.5 ⇒ 0.3

최대 마법 저항력 15 ⇒ 9

주문력 25 ⇒ 20

슈렐리아의 군가

고무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75초

발걸음 분쇄기 

체력 300 ⇒ 200

강철가시 채찍

총 가격 1,200골드 ⇒ 1,100골드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20초

태양불꽃 방패

스킬 가속 15 ⇒ 20

불사르기 효과 피해량 증가 초당 10%, 최대 60% ⇒ 초당 12%, 최대 72%

공허의 지팡이

주문력 65 ⇒ 70

가격 400골드 ⇒ 600골드

 

 

정글 캠프 변경사항

심술두꺼비

체력 회복량 60~230 (레벨에 따라) ⇒ 90~243 (레벨에 따라)

경험치 125/128.13/134.38/143.75/156.25/168.75 (1/3/4/5/7/9레벨에서) ⇒ 135/138.38/145.13/155.25/168.75/182.25 (1/3/4/5/7/9레벨에서)

소환사 주문

강타

기본 체력 회복량 70 ⇒ 90

순간이동

업데이트 다시 산뜻한 출발 이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산뜻한 출발 및 민병대 효과가 제거됩니다.

추가 이동 속도 30/40/50% (1/6/11레벨에서) ⇒ 50%

재사용 대기시간 420~240초 (레벨에 따라) ⇒ 420~210초 (레벨에 따라)

기민한 발놀림

회복 계수 주문력의 30% ⇒ 주문력의 20%

굶주린 사냥꾼

삭제 기본 모든 피해 흡혈 이제 굶주린 사냥꾼 룬이 모든 피해 흡혈 1%를 기본으로 부여하지 않습니다.

중첩당 모든 피해 흡혈 증가 1.7% ⇒ 1.5%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 - 이제 복잡한 아이템 조합식에서 기본 아이템이 겹쳐 표시되지 않습니다. 절정의 화살 하위 아이템이 마침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겠네요.
  • - 이제 모든 피해 흡혈 능력치로 신호를 보내면 잘못된 수치 대신 정확한 수치가 표시됩니다. 드디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할 수 있겠죠?
  • - 신규단축키 숫자 상점이 열려있을 때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의 숫자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을 빠르게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른 쇼핑 속도를 보여주세요!
  • -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녹서스 격전

 자운 격전 종료 후 다음 격전 토너먼트는... 녹서스 테마의 격전입니다! 첫 번째 주말은 3월 20~21일에 진행되며 두 번째 주말은 4월 3~4일에 진행됩니다.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3월 15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DX11 지원

 작년에 공개한 DX11 및 업데이트 관련 문서에 따라 마침내 DX11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DX11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DX9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설정도 추가했습니다. 해당 설정은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설정 > 게임 설정 > DX9 레거시 모드 우선'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

11.6 패치 침패언 상향

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카밀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카타리나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케인 입히는 피해량 +5%

카직스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킨드레드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클레드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신드라 입히는 피해량 +5%

우디르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비에고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조이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11.6 패치 챔피언 하향

케이틀린 입히는 피해량 -5%

징크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15% 및 보호막 흡수량 -15%

시비르 입히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5%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에게 여러 개의 열쇠 조각 알림을 표시하는 코드를 찾아 다시 수정했습니다. (계속해서 주의 깊게 살펴보겠습니다)
  •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친구 목록의 일부 플레이어가 온라인으로 표시되지 않거나 변경한 소환사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플레이어 접속 데이터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명예 보상 이미지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일부 임무 툴팁에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플레이어가 설정에서 새로 획득한 콘텐츠에 대한 컬렉션 탭 안내 메시지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 순간이동의 툴팁 문장을 다듬었습니다.
  • - W - 황천의 검으로 강화된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여신의 눈물 마나 중첩을 쌓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이제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효과가 미니언 및 포탑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 사미라의 W - 원형 검무 두 번째 공격이 가끔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밴시의 장막 무효화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우르곳 W - 심판의 원 및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 공격이 개별 공격으로 간주되지 않아 마나무네 중첩, 무라마나 적중 시 효과, 루난의 허리케인 및 굶주린 히드라를 발동시키지 않던 2개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오른이 칠흑의 양날 도끼를 보유한 상태로 기본 공격으로만 공격하면 천체 정렬의 늘 떠오르는 달 기본 지속 효과가 계속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스테락의 도전 피의 갈망 기본 지속 효과가 전투 중인 적 챔피언 수에 따라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구인수의 격노검을 보유하고 있을 때 무라마나의 적중 시 효과가 세 번째 기본 공격마다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쉬바나가 바람의 드래곤을 처치하거나 바람의 드래곤 영혼을 획득했을 때 추가 분노를 획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불멸의 철갑궁, 돌풍 또는 크라켄 학살자 아이템 빌드에 포함된 절정의 화살에서 롱소드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롱소드 대신 단검이 구매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이제 애니비아가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사용해도 R - 얼음 폭풍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 데이지의 세 번째 광역 기본 공격이 데이지의 공격력 대신 아이번의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전투사관학교 가렌 및 오공

전투사관학교 케이틀린

전투사관학교 요네

전투사관학교 레오나

전투사관학교 레오나 프레스티지 에디션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전투사관학교 가렌

전투사관학교 오공

전투사관학교 케이틀린

전투사관학교 요네

전투사관학교 레오나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