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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롤] 11.23 패치노트

by Hmile 2021.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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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목표물 현상금

목표물 현상금은 두 팀의 격차가 어느 정도 이상 벌어졌을 때만 활성화되며 양 팀의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목표물 현상금이 활성화된 상태의 지고 있는 팀이 목표물을 차지하면 팀원 모두가 목표물 현상금을 나눠 받습니다.

목표물 현상금은 경험치, 골드, 처치한 드래곤, 철거한 포탑 등 4개 지표에 따른 두 팀의 격차를 토대로 계산됩니다.

목표물 현상금이 활성화된 동안 불리한 팀이 획득할 수 있는 목표물에 현상금이 적용됩니다.

현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본 추가 골드는 아래와 같으며 팀원 모두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내셔 남작 및 장로 드래곤 500골드

드래곤 및 협곡의 전령 500골드

외곽 포탑 250골드

내부 포 400골드

기지 포탑 400골드

 

두 팀의 격차가 벌어질수록 획득할 수 있는 현상금이 60%까지 증가합니다.

각 목표물을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골드는 탭 메뉴에서 팀의 목표물 아이콘 아래에 표시됩니다. 

파랑 팀이 불리한 게임입니다. 목표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현상금이 아이콘 아래에 표시됩니다.

목표물 현상금은 격차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벌어지면 15초 후에 활성화되고 격차가 좁혀지면 15초 후에 비활성화됩니다.

목표물 현상금이 활성화되었을 때 지고 있는 팀이 전투 중이면 비활성화까지의 시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정글 변경사항

신규 화학공학 드래곤

화학공학 드래곤 이로운 효과 자신보다 현재 체력이 340~1,020 (레벨에 따라) 높은 적에게 중첩마다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을 획득하는 팀에는 완전히 처치당하기 전에 일시적으로 두 번째 생명이 주어지는 효과가 부여됩니다. 챔피언은 기본 체력의 80% + 추가 체력의 50%만큼의 체력을 보유한 상태로 부활하고 이동 속도가 75/30% (근접/원거리) 상승한 뒤 점차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부활한 챔피언은 받는 피해가 40% 감소하고 입히는 피해가 33% 감소합니다. 0.25초마다 챔피언의 체력이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이 궁극기 주문서의 몰락한 용 효과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정답입니다!
화학공학 협곡 정글 네 군데에 가스 구역이 형성되어 구역 내에 있는 챔피언에게 위장 효과를 부여합니다. 가스 구역 내에서 챔피언이 자신보다 현재 체력이 높은 적을 공격하면 최대 10%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이 공격하는 대상의 체력보다 340~1,020 (공격하는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적을 때 최대 피해량에 도달합니다.
위장 투명 와드로는 위장 상태인 적의 모습을 드러낼 수 없지만 제어 와드, 수정초 등 투명 상태의 유닛을 감지할 수 있는 효과로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한 챔피언에게 접근해도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신규 마법공학 드래곤

마법공학 드래곤 이로운 효과 중첩당 스킬 가속 5 및 공격 속도 5%가 증가합니다.
마법공학 드래곤 영혼 마법공학 드래곤 영혼을 획득하는 팀은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둔화를 연쇄적으로 적용하는 독특한 능력을 얻습니다.연쇄 번개는 고정 피해 25~75(챔피언 레벨에 따라)를 최대 4명의 적에게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5/35% (근접/원거리) (+추가 체력 1,000당 5%, +주문력 100당 1%, +추가 공격력 100당 3%)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법공학 협곡 쌍을 이루는 마법공학 정거장이 맵 곳곳에 생겨 한 지점에서 대응하는 정거장이 있는 다른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정거장을 사용하면 잠깐 정신을 집중해야 하며 이동 방해 효과나 피해를 입으면 취소됩니다. 각 마법공학 정거장은 챔피언마다 30초에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드래곤

바람 드래곤 이로운 효과 궁극기 스킬 가속 12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3.5% 증가, 둔화 저항 +3.5% 증가

협곡 바위 게

아기 게 이제 첫 번째 협곡 바위 게의 체력이 35% 감소하고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80% 감소합니다. 협곡 바위 게의 하향된 가치에 맞춰 크기가 약간 줄어듭니다. (참고: 80%로 감소된 경험치는 정글 시작 아이템의 기본 지속 효과 사냥꾼으로 획득하는 추가 경험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신규 아이템

부서진 여왕의 왕관

총 가격 2,800골드
아이템 조합식 사라진 양피지 + 점화석 + 증폭의 고서 + 265골드
주문력 70
체력 250
마나 600
스킬 가속 20
보호 (기본 지속 효과) 보호를 받아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보호 효과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받은 후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대기시간 초기화)
평정 (기본 지속 효과) 보호 상태일 때와 보호 효과가 끝난 뒤 3초 동안 10~40(챔피언 레벨에 따라)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이동 속도 1% 및 주문력 8을 부여합니다.

저녁갑주

총 가격 2,500골드
아이템 조합식 점화석 + 군단의 방패 + 300골드
체력 200
스킬 가속 2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광휘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거나 자신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5초 동안 대상과 주변 적 챔피언에게 회개 효과가 적용되어 받는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력 5 및 마법 저항력 5를 부여합니다.

원칙의 원형낫

총 가격 3,000골드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800골드
공격력 55
스킬 가속 25
물리 관통력 10
흐름 (기본 지속 효과)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이 3초 이내에 처치되면 궁극기 총 재사용 대기시간의 25%를 돌려받습니다.

그림자불꽃

총 가격 3,000골드
아이템 조합식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700골드
주문력 100
체력 200
잿덩이꽃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에 10~20의 마법 관통력이 적용됩니다. 이 수치는 대상의 현재 체력이 낮을수록 증가합니다. (체력이 1,000 이하일 때 최대, 2,500 이상일 때 최소) 최근 보호막을 받은 대상에게 마법 관통력 효과가 최대로 적용됩니다.

혹한의 손길

총 가격 2,600골드
아이템 조합식 여신의 눈물 + 점화석 + 루비 수정 + 1,000골드
체력 400
마나 500
스킬 가속 15
경탄 (기본 지속 효과) 마나의 8%만큼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마나 충전 (기본 지속 효과) 대상에게 스킬이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중첩을 하나 소모해 3의 추가 마나를 얻습니다. 챔피언 대상으로는 두 배로 적용됩니다. 추가 마나가 최대치인 360에 도달하면 아이템이 종말의 겨울로 변합니다.

종말의 겨울

아이템 조합식 혹한의 손길 마나 충전 효과로 획득한 추가 마나가 최대치인 360에 도달하면 변합니다.
체력 400
마나 860
스킬 가속 15
경탄 (기본 지속 효과) 마나의 8%만큼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불변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또는 둔화 (근접 챔피언 전용) 상태로 만들면 현재 마나의 3%를 소모해 3초 동안 100~200(+현재 마나의 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근처에 적이 둘 이상 있으면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80% 증가합니다.

탱커 아이템

바미의 불씨

업데이트불사르기 (기본 지속 효과) 이제 불사르기의 피해를 한 번 더 입으면 처치되는 미니언을 즉시 처형합니다.

서리불꽃 건틀릿

업데이트고립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적을 둔화시키는 서리 영역을 생성합니다.  기본 공격 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20~100(+최대 체력의 0.5%)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서리 영역을 1.5초 동안 생성합니다. 서리 영역을 통과하는 적은 둔화됩니다. (둔화율 및 재사용 대기시간은 전과 동일)
불사르기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터보 화공 탱크

고속 충전 완료 (사용 효과) 전과 동일
신규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피해를 입히면 화공 탱크가 차오릅니다.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40~120(+최대 체력의 1%, +이동 속도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을 상대로 25%, 몬스터를 상대로 175% 증가)
삭제불사르기 (기본 지속 효과) 피해를 입거나 입히면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업데이트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및 체력 50을 부여합니다.

태양불꽃 방패

총 가격 3,200골드 (전과 동일)
체력 350 (전과 동일)
스킬 가속 20 (전과 동일)
방어력 30  35
마법 저항력 30  35
불의 손길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불사르기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업데이트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전설급 아이템에 둔화 저항 5%, 강인함 5% 및 체력 50을 부여합니다.

심연의 가면

총 가격 2,7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거인의 허리띠 + 음전자 망토 + 900골드  점화석 + 망령의 두건 + 650골드
체력 400  450
신규스킬 가속 10
마법 저항력 60  30
업데이트파괴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5초 동안 해당 챔피언이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주변 적에게 저주를 내려 마법 저항력을 5+추가 체력의 1%(최대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저주를 내린 적 한 명당 마법 저항력 7을 얻습니다.

대자연의 힘

체력 350 (전과 동일)
마법 저항력 60  70
이동 속도 5% (전과 동일)
업데이트흡입 마법 피해를 입으면 이동 속도 및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스킬당 1회씩 중첩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 굳건함 중첩을 1회 얻습니다. (최대 6회 중첩) 적의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추가로 중첩을 2회 얻습니다.
신규분산 굳건함이 6회 중첩되면 20% 감소된 마법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기사의 맹세

체력 400 (전과 동일)
기본 체력 재생 300%  150%
스킬 가속 10 (전과 동일)
맹세 (사용 효과) 전과 동일
업데이트희생 (기본 지속 효과) 보호 중인 아군이 근처에 있으며 자신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0%보다 높을 때 아군이 입는 피해량의 15%를 대신 입습니다. 해당 아군의 체력이 50% 아래라면 아군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보호 중인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아군이 입는 피해량의 10%를 대신 입고 아군이 적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해당 아군의 체력이 30%보다 낮을 경우 대신 입는 피해량이 20%로 증가합니다.

군단의 방패

총 가격 1,500골드  1,400골드

가고일 돌갑옷

총 가격 3,300골드  3,200골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조합 가격 200골드  300골드(총 가격 전과 동일)

마법사 아이템

만년서리

총 가격 3,200골드  2,800골드
아이템 조합식 점화석 +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 250골드  점화석 + 사라진 양피지 + 증폭의 고서 + 265골드
주문력 80  70
체력 250 (전과 동일)
마나 600 (전과 동일)
스킬 가속 20 (전과 동일)
빙결 (사용 효과) 전과 동일
업데이트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주문력 10을 부여합니다.

악마의 포옹

주문력 70  60
체력 350  450
업데이트아자카나의 응시 (기본 지속 효과) 스킬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2%/원거리 챔피언 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제 적이 불타고 있을 때 추가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어둠의 계약 (기본 지속 효과) 추가 체력의 2%만큼 주문력을 얻습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총 가격 3,0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여신의 눈물 + 증폭의 고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915골드  여신의 눈물 + 점화석 + 방출의 마법봉 + 950골드
주문력 65  60
신규체력 200
마나 500 (전과 동일)
업데이트경탄 (기본 지속 효과) 추가 마나의 3%만큼 주문력을 얻습니다.  추가 마나의 0.5%만큼 스킬 가속을 얻습니다.
마나 충전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대천사의 포옹

아이템 조합식 대천사의 지팡이 마나 충전 효과로 획득한 추가 마나가 최대치인 360에 도달하면 변합니다.
주문력 65  80
신규체력 250
마나 860 (전과 동일)
업데이트경탄 (기본 지속 효과) 추가 마나의 3%만큼 주문력을 얻습니다.  추가 마나의 1.3%만큼 스킬 가속을 얻습니다.
업데이트창공 (기본 지속 효과) 최대 마나가 5% (+주문력 100당 2.5%) 증가합니다.  소모한 마나의 4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당 최대 25~50+주문력의 10%)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한 스킬은 초마다 체력을 회복합니다.

우주의 추진력

총 가격 3,0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악마의 마법서 + 점화석 + 루비 수정 + 865골드  악마의 마법서 + 에테르 환영 + 루비 수정 + 850골드
주문력 80  75
체력 200  250
스킬 가속 20  30
신규이동 속도 5%
업데이트마법의 춤 (기본 지속 효과) 주문력이 160 이상일 때 스킬 가속이 20,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한 챔피언을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3회 공격하면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이동 속도가 20%(10%로 점차 감소), 주문력이 40 증가합니다.

지평선의 초점

총 가격 3,0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700골드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악마의 마법서 + 1,050골드
주문력 115  85
신규체력 150
신규스킬 가속 15
업데이트초강력 사격 (기본 지속 효과) 이제 둔화시킨 챔피언에게도 초강력 사격이 적용됩니다.

공허의 지팡이

총 가격 2,700골드  2,800골드
아이템 조합식 역병의 보석 + 방출의 마법봉 + 700골드  역병의 보석 + 방출의 마법봉 + 800골드
주문력 70  65
마법 관통력 40%  45%

도란의 반지

집중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업데이트흡수 (기본 지속 효과)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6을 회복합니다. 마나를 회복할 수 없는 챔피언은 체력 3을 회복합니다.  매초 마나 0.75를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매초 마나 1.25를 회복합니다. 마나를 회복할 수 없는 챔피언은 마나 회복량의 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총 가격 1,05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180골드  증폭의 고서 + 루비 수정 + 215골드
주문력 40  25
신규체력 150
자극 (기본 지속 효과) 전과 동일

마법공학 로켓 벨트

총 가격 3,2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루비 수정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방출의 마법봉 + 900골드  증폭의 고서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방출의 마법봉 + 865골드

밤의 수확자

총 가격 3,200골드 (전과 동일)
아이템 조합식 루비 수정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방출의 마법봉 + 900골드  증폭의 고서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방출의 마법봉 + 865골드

물리 관통력 아이템

드락사르의 황혼검

총 가격 3,200골드  3,100골드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1,000골드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900골드
업데이트밤의 추적자 (사용 효과)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65(+추가 공격력의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챔피언 75 (+추가 공격력의 30%)/원거리 챔피언 55 (+추가 공격력의 2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효과는 전과 동일)

월식

총 가격 3,200골드  3,100골드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롱소드 + 흡혈의 낫 + 850골드  톱날 단검 + 롱소드 + 흡혈의 낫 + 750골드
업데이트늘 떠오르는 달 (기본 지속 효과) 근접 챔피언 재사용 대기시간 8초  6초 (다른 효과는 전과 동일)

자객의 발톱

총 가격 3,200골드  3,100골드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1,000골드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900골드
업데이트모래 일격 (사용 효과) 돌진 피해량 65 (+추가 공격력의 25%)  75 (+추가 공격력의 30%) (다른 효과는 전과 동일)

요우무의 유령검

총 가격 2,900골드  3,000골드

신규선제공격

선제공격 (기본 지속 효과) 전투 시작 후 0.25초 이내에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5골드를 획득하고 3초 동안 선제공격 효과를 얻어 자신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이 모든 챔피언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입힌 추가 피해량만큼 (근접 챔피언 100% / 원거리 챔피언 70%) 골드를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15초(레벨에 따라)가 적용됩니다.
선제공격 필수 적 챔피언에게 먼저 피해를 입으면 선제공격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밴시의 장막과 다르게 계속 피해를 입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빙결 강화

업데이트빙결 강화 (기본 지속 효과) 일정 시간마다 기본 공격이 적 챔피언을 둔화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대상에게서 3줄기의 빙결 광선이 자신과 근처 다른 챔피언을 향해 뻗어 나와 몇 초 동안 적들을 35%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당 5%) (+주문력 100당 2%) (+추가 공격력 100당 2%) 둔화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에게 입히는 피해를 15% 감소시키는 빙결 영역을 생성합니다. 빙결 영역은 3초 (+이동 불가 효과 최종 지속시간의 100%) 동안 유지됩니다.
삭제빙결 광선 (기본 지속 효과) 아이템 사용 효과로 적을 둔화시키면 범위 내의 적을 둔화시키는 빙결 영역을 생성합니다.

치명적 속도

삭제치명적 속도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5초 후 3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를 얻으며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가 발동한 상태일 때 챔피언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업데이트치명적 속도 (기본 지속 효과) 공격할 때마다 최소 한 명의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공격 속도(근접 챔피언 15%/원거리 챔피언 5%)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6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공격 사거리가 (근접 챔피언 50/원거리 챔피언100) 증가하고 공격 속도 상한이 2.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궁극기 주문서

신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아칼리

블리츠크랭크

케이틀린

카밀

문도 박사

이블린

징크스

킨드레드

오리아나

세라핀

우르곳

벡스

바이

빅토르

신 짜오


삭제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말파이트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밸런스 조정

애쉬

R - 마법의 수정화살 추가 스킬 가속 35  20

자동 강타

더보기

세계 곳곳의 정글 플레이어 여러분 기뻐해 주세요! 궁극기 주문서에서 정글 포지션이 강타 이외의 소환사 주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강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정글 포지션에게는 챔피언 선택에서 기본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대신 자동 강타가 부여됩니다. 게임 시작 후 자동 강타는 선택한 궁극기로 대체되고 플레이어에게는 자동 강타라는 이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자동 강타 이로운 효과 에픽 몬스터, 협곡 바위 게 또는 아군 진영의 푸른 파수꾼 및 붉은 덩굴정령과 전투를 진행할 때 몬스터의 체력이 일반 강타 피해량 이하로 감소하면 자동으로 처형합니다.

 

또한, 궁극기 주문서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정글 챔피언 시작 아이템인 흑요석 검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두 정글 아이템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챔피언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혹한의 강타나 승부의 강타가 제외되어 있으며 자동 강타 전용 완성 조건이 존재합니다. (자동 강타는 챔피언에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흑요석 검 - 능력치 및 효과 다음을 제외하면 빗발칼날 및 잉걸불 칼과 동일한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흑요석 검 - 자동의 길 (기본 지속 효과) 자동 강타를 5회 발동시키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자동 강타를 업그레이드하며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가 900까지 증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번은 특별하기 때문에 아이번만의 규칙이 적용됩니다. 

친구, 잘 가 아이번이 자동 강타를 선택하면 자동 강타로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 타이머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대신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정글 몬스터(에픽 몬스터, 협곡 바위 게, 아군 지영의 푸른 파수꾼 및 붉은 덩굴정령)에게 자동 강타가 발동하여 아이번의 체력이 회복되고 자동 강타 중첩이 쌓입니다.


드래곤 및 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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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궁극기 주문서에는 신규 마법공학 드래곤 및 화학공학 드래곤만 등장합니다! 궁극기 주문서에서 드래곤을 처치하면 아군에게 파멸의 메아리 효과가 중첩됩니다. 

파멸의 메아리 적 포탑을 공격하면 파멸의 메아리가 적용되어 매초 포탑 체력의 0.3%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케이틀린, 제이스 및 징크스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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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의 새로운 외형, 스킨 및 전체적인 조화를 신속하게 완성하기 위해 필트오버의 보안관에게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케이틀린의 기본 스킨과 스킨 8개의 게임 내 모델, 챔피언 음성 대사, 음향 효과 및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케이틀린의 모든 스킨 일러스트가 조정되고 일부 스킨 일러스트는 완전히 새롭게 다시 제작됩니다.

제이스와 징크스도 명확성과 테마 개선을 위해 시각적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케이틀린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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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와 함께 케이틀린의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스킬에서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변경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케이틀린의 기본 공격이 대기 중일 때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케이틀린의 지표를 주의 깊게 살펴보며 이 변경사항이 케이틀린에게 악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겠습니다.

다음 변경사항은 케이틀린의 기본, 아케이드, 아케이드 프레스티지 에디션, 인간사냥꾼, 달빛 악령, 경관, 수영장 파티 및 사파리 스킨에 적용되며 신규 음성 대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해당 스킨의 시각 및 음향 효과, 일러스트, 게임 내 모델이 모두 다양한 수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챔피언 음성 대사 기본 케이틀린에게 새로운 음성 대사가 적용됩니다.

기본 공격 총을 장전할 때 탄피가 사출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기본 지속 효과 준비' 효과의 음향 효과를 마법공학 테마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이 준비되면 실행되는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마법공학 테마를 강조하는 새로운 시각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첫 번째 적중 시의 음향 효과가 이후의 음향 효과보다 더 뚜렷하게 실행됩니다.

W - 요들잡이 덫 덫에 표식과 발동 시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에 맞춰 덫의 음향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E - 90구경 투망 새로운 사거리 표시가 적용됩니다. 적중 시의 음향 효과가 더 뚜렷하게 실행됩니다.

R - 비장의 한 발 새로운 광선과 마법공학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사용 시의 음향 효과가 더 뚜렷하게 실행되고 스킬에 마법공학 요소가 추가됩니다.


제이스 시각 및 음향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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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업데이트는 기본 및 연미복 제이스에만 적용되며 음성 대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연미복 제이스, 악에 물든 제이스, 풀 메탈 제이스, 성기사 제이스 및 저항군 제이스의 시각 효과 및 게임 내 모델이 다양한 수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챔피언 음성 대사 기본 제이스의 음성 대사를 더 명확하고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기본 공격 이제 원거리 및 근접 형태의 공격에 고유 효과가 적용됩니다. 신규 치명타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축전기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하고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Q (머큐리 해머) - 하늘로!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실제 스킬 범위에 맞춰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Q (머큐리 캐논) - 전격 폭발 새로운 탄도체 및 폭발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강화될 때 폭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W (머큐리 해머) - 전류 역장 광역 피해 범위를 명확하게 표시하고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스킬의 피해량에 맞춰 스킬의 노이즈를 줄였습니다.
W (머큐리 캐논) - 초전하 노이즈를 제거했습니다.
E (머큐리 해머) - 천둥 강타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밀어내는 방향이 표시됩니다.
E (머큐리 캐논) - 가속 관문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귀환 새로운 음향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징크스 시각 및 음향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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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업데이트는 징크스의 기본, 당돌한 엘프, 범죄 도시, 사랑의 추적자, 불꽃놀이, 오디세이 및 좀비 슬레이어 스킨에 적용됩니다. 범죄 도시, 불꽃놀이 및 좀비 슬레이어 징크스의 게임 내 모델이 다양한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기관총 탄도체에 빛나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미사일 궤적 및 폭발 효과가 적용됩니다.
W - 빠직! 지형 표식, 탄도체 및 적중 효과에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와작와작 뻥!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새로운 탄도체 및 폭발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미사일 가속을 강조하며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귀환 새로운 음향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전체 채팅

11.21 패치에 한국 지역의 전체 채팅을 비활성화했으며, 관련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지속 수집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비활성화를 유지하되,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 혹은 패치노트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즌 종료 보상

소환사의 협곡 및 명예 시즌 종료 보상이 이번 패치부터 지급되기 시작하며 12월 17일까지 라이엇 지역 및 가레나에서 지급이 완료됩니다. 격전 시즌 종료 보상도 이번 패치부터 지급되기 시작하며 12월 17일까지 라이엇 지역에서 지급이 완료됩니다. 텐센트가 관리하는 중국 지역의 플레이어에게는 11.24 패치에 랭크 및 격전 보상이 지급됩니다. 시즌 종료 보상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쉬탈 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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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쉬탈 격전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11월 15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1월 20일~21일에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11월 29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2월 4일~5일에 진행됩니다.

이쉬탈 격전은 일반 격전 시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쉬탈 보상은 획득할 수 있지만 격전 VP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전리품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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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리품 확률은 11.23 패치부터 여러 지역에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일부 지역에는 전리품에 대한 별도의 규칙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리품 확률을 도입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툴팁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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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종료 후 플레이어가 게임의 각종 요소가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 및 룬 툴팁을 통계에 추가했습니다.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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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바라기 이제 피의 방어막으로 흡수한 피해량을 기록합니다.

가고일 돌갑옷 이제 거석으로 흡수한 피해량을 기록합니다.

수호자의 뿔피리 (무작위 총력전) 이제 기본 지속 효과로 흡수한 피해량을 기록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이제 거인 학살자로 입힌 추가 피해량을 기록합니다.
고속 연사포 이제 사거리 증가 효과를 사용한 횟수를 기록합니다.
정령의 형상 이제 무한한 활력 효과의 추가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을 기록합니다.
폭풍갈퀴 이제 마비로 챔피언을 둔화시킨 횟수를 기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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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진 이제 감소시킨 피해량을 기록합니다.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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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즈의 기본 음성 대사를 더 명확하고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 기본 트위치 및 그림자 도적 트위치의 E - 오염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궁극기 주문서에서 궁극기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음향 효과가 실행됩니다.
    • 피들스틱이 R - 까마귀 폭풍을 사용하며 기본 지속 효과 - 무해한 허수아비로 허수아비를 생성하면 궁극기의 음향 효과가 실행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제드 스킨의 Q - 예리한 표창의 적중 음향 효과가 하나의 대상에 적중해도 모두 실행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가 챔피언을 기본 공격으로 공격했을 때 미니언이 공격을 막아도 기민한 발놀림의 체력 회복량이 온전히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도미닉 경의 인사의 기본 지속 효과 거인 학살자가 구조물,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바이의 Q - 금고 부수기 관련 버그를 수정하여 스킬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트린다미어가 R - 불사의 분노 상태일 때 킨드레드의 R - 양의 안식처로 체력을 회복하면 처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이사가 Q - 이케시아 폭우의 스킬 레벨을 올리지 않으면 R - 사냥본능으로 대상에게 돌진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볼리베어가 Q - 번개 강타로 돌진하면서 R - 폭풍을 부르는 자를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을 기절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리 신의 기본 공격 도중에 Q - 공명의 일격 또는 E - 무력화를 사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질풍격이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인이 자신의 초상화로 신호를 보내면 현재 변신 상태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요릭의 E - 애도의 안개 툴팁에 주문력 계수가 표시됩니다.
    • 바이의 Q - 금고 부수기 돌진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갈리오가 처치되었을 때 돌로 변하는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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