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 드래곤 이로운 효과자신보다 현재 체력이 340~1,020 (레벨에 따라) 높은 적에게 중첩마다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화학공학 드래곤 영혼을 획득하는 팀에는 완전히 처치당하기 전에 일시적으로 두 번째 생명이 주어지는 효과가 부여됩니다. 챔피언은 기본 체력의 80% + 추가 체력의 50%만큼의 체력을 보유한 상태로 부활하고 이동 속도가 75/30% (근접/원거리) 상승한 뒤 점차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부활한 챔피언은 받는 피해가 40% 감소하고 입히는 피해가 33% 감소합니다. 0.25초마다 챔피언의 체력이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화학공학 협곡정글 네 군데에 가스 구역이 형성되어 구역 내에 있는 챔피언에게 위장 효과를 부여합니다. 가스 구역 내에서 챔피언이 자신보다 현재 체력이 높은 적을 공격하면 최대 10%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이 공격하는 대상의 체력보다 340~1,020 (공격하는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적을 때 최대 피해량에 도달합니다.
위장투명 와드로는 위장 상태인 적의 모습을 드러낼 수 없지만 제어 와드, 수정초 등 투명 상태의 유닛을 감지할 수 있는 효과로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한 챔피언에게 접근해도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드래곤 영혼마법공학 드래곤 영혼을 획득하는 팀은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둔화를 연쇄적으로 적용하는 독특한 능력을 얻습니다.연쇄 번개는 고정 피해 25~75(챔피언 레벨에 따라)를 최대 4명의 적에게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5/35% (근접/원거리) (+추가 체력 1,000당 5%, +주문력 100당 1%, +추가 공격력 100당 3%)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법공학 협곡쌍을 이루는 마법공학 정거장이 맵 곳곳에 생겨 한 지점에서 대응하는 정거장이 있는 다른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정거장을 사용하면 잠깐 정신을 집중해야 하며 이동 방해 효과나 피해를 입으면 취소됩니다. 각 마법공학 정거장은 챔피언마다 30초에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 게이제 첫 번째 협곡 바위 게의 체력이 35% 감소하고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80% 감소합니다. 협곡 바위 게의 하향된 가치에 맞춰 크기가 약간 줄어듭니다.(참고: 80%로 감소된 경험치는 정글 시작 아이템의 기본 지속 효과사냥꾼으로 획득하는 추가 경험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잿덩이꽃 (기본 지속 효과)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에 10~20의 마법 관통력이 적용됩니다. 이 수치는 대상의 현재 체력이 낮을수록 증가합니다. (체력이 1,000 이하일 때 최대, 2,500 이상일 때 최소) 최근 보호막을 받은 대상에게 마법 관통력 효과가 최대로 적용됩니다.
마나 충전 (기본 지속 효과)대상에게 스킬이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중첩을 하나 소모해 3의 추가 마나를 얻습니다. 챔피언 대상으로는 두 배로 적용됩니다. 추가 마나가 최대치인 360에 도달하면 아이템이종말의 겨울로 변합니다.
종말의 겨울
아이템 조합식혹한의 손길마나 충전효과로 획득한 추가 마나가 최대치인 360에 도달하면 변합니다.
체력400
마나860
스킬 가속15
경탄 (기본 지속 효과)마나의 8%만큼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불변 (기본 지속 효과)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또는 둔화 (근접 챔피언 전용) 상태로 만들면 현재 마나의 3%를 소모해 3초 동안 100~200(+현재 마나의 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근처에 적이 둘 이상 있으면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80% 증가합니다.
업데이트고립 (기본 지속 효과)기본 공격 시 적을 둔화시키는 서리 영역을 생성합니다.⇒기본 공격 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20~100(+최대 체력의 0.5%)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서리 영역을 1.5초 동안 생성합니다. 서리 영역을 통과하는 적은 둔화됩니다.(둔화율 및 재사용 대기시간은 전과 동일)
신규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이동하거나 피해를 입히면 화공 탱크가 차오릅니다.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40~120(+최대 체력의 1%, +이동 속도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을 상대로 25%, 몬스터를 상대로 175% 증가)
업데이트흡입마법 피해를 입으면 이동 속도 및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스킬당 1회씩 중첩됩니다.⇒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굳건함중첩을 1회 얻습니다. (최대 6회 중첩) 적의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추가로 중첩을 2회 얻습니다.
신규분산굳건함이 6회 중첩되면 20% 감소된 마법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업데이트희생 (기본 지속 효과)보호중인 아군이 근처에 있으며 자신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0%보다 높을 때 아군이 입는 피해량의 15%를 대신 입습니다. 해당 아군의 체력이 50% 아래라면 아군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보호중인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아군이 입는 피해량의 10%를 대신 입고 아군이 적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해당 아군의 체력이 30%보다 낮을 경우 대신 입는 피해량이 20%로 증가합니다.
선제공격 (기본 지속 효과)전투 시작 후 0.25초 이내에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5골드를 획득하고 3초 동안선제공격효과를 얻어 자신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이 모든 챔피언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입힌추가피해량만큼 (근접 챔피언 100% / 원거리 챔피언 70%) 골드를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15초(레벨에 따라)가 적용됩니다.
선제공격 필수적 챔피언에게 먼저 피해를 입으면 선제공격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밴시의 장막과 다르게 계속 피해를 입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빙결 강화 (기본 지속 효과)일정 시간마다 기본 공격이 적 챔피언을 둔화시킵니다.⇒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대상에게서 3줄기의 빙결 광선이 자신과 근처 다른 챔피언을 향해 뻗어 나와 몇 초 동안 적들을 35%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당 5%) (+주문력 100당 2%) (+추가 공격력 100당 2%) 둔화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에게 입히는 피해를 15% 감소시키는 빙결 영역을 생성합니다. 빙결 영역은 3초 (+이동 불가 효과 최종 지속시간의 100%) 동안 유지됩니다.
삭제빙결 광선 (기본 지속 효과)아이템 사용 효과로 적을 둔화시키면 범위 내의 적을 둔화시키는 빙결 영역을 생성합니다.
삭제치명적 속도 (기본 지속 효과)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5초 후 3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를 얻으며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가 발동한 상태일 때 챔피언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업데이트치명적 속도 (기본 지속 효과)공격할 때마다 최소 한 명의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6초동안 공격 속도(근접 챔피언 15%/원거리 챔피언 5%)를 얻습니다.이 효과는 최대 6회 중첩됩니다.최대 중첩에 도달하면공격 사거리가 (근접 챔피언 50/원거리 챔피언100) 증가하고 공격 속도 상한이 2.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세계 곳곳의 정글 플레이어 여러분 기뻐해 주세요! 궁극기 주문서에서 정글 포지션이 강타 이외의 소환사 주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강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정글 포지션에게는 챔피언 선택에서 기본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대신 자동 강타가 부여됩니다. 게임 시작 후 자동 강타는 선택한 궁극기로 대체되고 플레이어에게는 자동 강타라는 이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자동 강타 이로운 효과에픽 몬스터, 협곡 바위 게 또는아군 진영의 푸른 파수꾼 및 붉은 덩굴정령과 전투를 진행할 때 몬스터의 체력이 일반 강타 피해량 이하로 감소하면 자동으로 처형합니다.
또한, 궁극기 주문서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정글 챔피언 시작 아이템인 흑요석 검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두 정글 아이템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챔피언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혹한의 강타나 승부의 강타가 제외되어 있으며 자동 강타 전용 완성 조건이 존재합니다. (자동 강타는 챔피언에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흑요석 검 - 능력치 및 효과다음을 제외하면 빗발칼날 및 잉걸불 칼과 동일한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흑요석 검 - 자동의 길 (기본 지속 효과)자동 강타를 5회 발동시키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자동 강타를 업그레이드하며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가 900까지 증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번은 특별하기 때문에 아이번만의 규칙이 적용됩니다.
친구, 잘 가아이번이 자동 강타를 선택하면 자동 강타로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타이머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대신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정글 몬스터(에픽 몬스터, 협곡 바위 게, 아군 지영의 푸른 파수꾼 및 붉은 덩굴정령)에게 자동 강타가 발동하여 아이번의 체력이 회복되고 자동 강타 중첩이 쌓입니다.
케이틀린의 새로운 외형, 스킨 및 전체적인 조화를 신속하게 완성하기 위해 필트오버의 보안관에게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케이틀린의 기본 스킨과 스킨 8개의 게임 내 모델, 챔피언 음성 대사, 음향 효과 및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케이틀린의 모든 스킨 일러스트가 조정되고 일부 스킨 일러스트는 완전히 새롭게 다시 제작됩니다.
아트 및 지속가능성 업데이트와 함께 케이틀린의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스킬에서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변경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케이틀린의 기본 공격이 대기 중일 때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케이틀린의 지표를 주의 깊게 살펴보며 이 변경사항이 케이틀린에게 악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겠습니다.
다음 변경사항은 케이틀린의 기본, 아케이드, 아케이드 프레스티지 에디션, 인간사냥꾼, 달빛 악령, 경관, 수영장 파티 및 사파리 스킨에 적용되며 신규 음성 대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해당 스킨의 시각 및 음향 효과, 일러스트, 게임 내 모델이 모두 다양한 수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챔피언 음성 대사기본 케이틀린에게 새로운 음성 대사가 적용됩니다.
기본 공격총을 장전할 때 탄피가 사출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기본 지속 효과 준비' 효과의 음향 효과를 마법공학 테마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이 준비되면 실행되는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마법공학 테마를 강조하는 새로운 시각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첫 번째 적중 시의 음향 효과가 이후의 음향 효과보다 더 뚜렷하게 실행됩니다.
W - 요들잡이 덫덫에 표식과 발동 시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에 맞춰 덫의 음향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E - 90구경 투망새로운 사거리 표시가 적용됩니다. 적중 시의 음향 효과가 더 뚜렷하게 실행됩니다.
R - 비장의 한 발새로운 광선과 마법공학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사용 시의 음향 효과가 더 뚜렷하게 실행되고 스킬에 마법공학 요소가 추가됩니다.
다음 업데이트는 징크스의 기본, 당돌한 엘프, 범죄 도시, 사랑의 추적자, 불꽃놀이, 오디세이 및 좀비 슬레이어 스킨에 적용됩니다. 범죄 도시, 불꽃놀이 및 좀비 슬레이어 징크스의 게임 내 모델이 다양한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본 공격기관총 탄도체에 빛나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미사일 궤적 및 폭발 효과가 적용됩니다.
W - 빠직!지형 표식, 탄도체 및 적중 효과에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와작와작 뻥!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새로운 탄도체 및 폭발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미사일 가속을 강조하며 최신 수준의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귀환새로운 음향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전체 채팅
11.21 패치에 한국 지역의 전체 채팅을 비활성화했으며, 관련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지속 수집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비활성화를 유지하되,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 혹은 패치노트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즌 종료 보상
소환사의 협곡 및 명예시즌 종료 보상이 이번 패치부터 지급되기 시작하며 12월 17일까지 라이엇 지역 및 가레나에서 지급이 완료됩니다. 격전시즌 종료 보상도 이번 패치부터 지급되기 시작하며 12월 17일까지 라이엇 지역에서 지급이 완료됩니다. 텐센트가 관리하는 중국 지역의 플레이어에게는 11.24 패치에 랭크 및 격전 보상이 지급됩니다. 시즌 종료 보상에 대한 정보는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