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전체 채팅
/전체 채팅 비활성화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반응은 의견을 수집하는 장소마다 달랐습니다.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는 /전체 채팅 비활성화에 대해 대부분 호의적이었습니다. 그 반면 유튜브나 소셜미디어 등에서는 /전체 채팅을 되돌려달라는 반응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세 번에 걸친 플레이어 설문 조사 결과는 더 흥미롭습니다.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다' 는 반응이 25% 가까이 되며, 전체 채팅 비활성화가 좋다는 응답은 35%, 전체 채팅을 돌려달라는 응답은 40%였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의견을 수집한 모든 곳에서 관찰된 공통된 반응이 있었습니다. '랭크 게임이 아닌 다른 모드에서는 /전체 채팅을 허용해주었으면 좋겠는가?' 라는 질문에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그렇다' 고 응답했습니다. 현재 저희는 12.2 패치에서 랭크 게임을 제외한 다른 모드에서 /전체 채팅을 다시 가져오는 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12.1 패치까지는 /전체 채팅 비활성화를 유지하되, 그 동안 여러분의 의견을 지속 청취하겠습니다.
챔피언
케이틀린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카밀
W - 전술적 휩쓸기
E - 갈고리 발사
클레드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겁쟁이 도마뱀 스칼
E - 이랴!
우르곳
기본 지속 효과 - 화염의 메아리
W - 심판의 원
아이템
서리불꽃 건틀릿
룬
빙결 강화
치명적 속도
드래곤
11.23 패치의 두 배로 늘어난 화학공학 협곡과 마법공학 협곡 등장 확률이 다시 원래대로 복구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드래곤 협곡에 기존 등장 확률이 적용됩니다.
화학공학 드래곤
궁극기 주문서 업데이트
신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카시오페아
다이애나
에코
피즈
나서스
뽀삐
라이즈
신지드
삭제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잔나
렐
체계 변경사항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
근접 및 암살자 상향
챔피언 상향
챔피언 하향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신규체력 바 시각 효과: 보호막, 수호 천사 및 기타 체력 관련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체력 바에 표시되는 신규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신규아리의 10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아리의 10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한복 아리의 일러스트를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또한, 각 아리 스킨을 위해 특별한 태극 크로마를 추가했습니다.
업데이트바루스 시각 효과 업데이트: 모든 바루스 스킨의 시각 효과가 다양한 수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음향 효과 업데이트: 기본 케이틀린, 기본 오리아나, 지옥 수문장 갈리오 및 일부 클레드 스킨의 음향 효과를 음성 대사 및 챔피언 상호작용과 더 일관성 있고 정확하게 실행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킨드레드의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이 화학공학 드래곤이나 마법공학 드래곤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이 마법공학 정거장으로 이동한 위치에 도착하기 전에 모습이 잠시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요릭의 안개 망령, 엘리스의 새끼 거미 및 바드의 정령이 마법공학 정거장 도착 위치에 챔피언과 함께 도착합니다.
이제 피들스틱의 허수아비는 안타깝게도 피들스틱이 마법공학 정거장을 사용했을 때 함께 따라오지 않습니다. :(
이제 사망 정보에 드래곤 영혼 효과로 받은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챔피언 주변의 투명 챔피언 감지 범위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포탑 근처에 설치한 와드가 투명 상태인 챔피언을 감지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어 와드가 화학공학 지형의 투명 상태인 챔피언을 감지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화학공학 지역에서 투명 상태의 챔피언이 피해를 입으면 챔피언의 윤곽이 정상적으로 일렁입니다.
챔피언이 위장 상태를 벗어날 때 돌발 일격의 추가 마법 관통력 및 물리 관통력 효과를 얻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제어 와드가 투명 상태의 적 챔피언이 주변에 있을 때 '감지' 시각 효과를 잘못 표시하지 않으며 반대로 투명 상태인 챔피언이 적 제어 와드 근처에 있을 때 '감지됨'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키아나의 초록색 Q - 원소의 분노 및 르블랑의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 투명 효과가 화학공학 지형에서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니달리의 기본 지속 효과 - 수풀 배회나 리 신의 Q - 음파 등 절대 시야를 제공하는 스킬이 투명 상태의 적을 정상적으로 드러냅니다.
탈론이 속박 상태일 때 R - 그림자 공격을 사용한 뒤 대상에게 원거리에서 Q - 녹서스식 외교를 사용하면 R - 그림자 공격의 칼날이 탈론의 현재 위치가 아닌 대상에게 날아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탈론이 주문 보호막이 활성화된 대상에게 스킬을 사용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중첩이 적용된 것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탈론의 근접 Q - 녹서스식 외교를 사용했을 때 대상이 사라지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카직스의 Q - 공포 감지와 유사)
탈론의 원거리 Q - 녹서스식 외교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진을 완료했을 때가 아닌 돌진을 시작했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탈론이 E - 암살자의 길로 이동할 때 주문 보호막이 있어도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광휘의 검 주문 검 기본 지속 효과가 스카너의 E - 균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방해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탈리야가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를 사용할 때 적이 탈리야가 밴시의 장막 주문 보호막을 파괴하면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 및 마우스 커서 위치에 스킬을 사용하면 발생하는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자신에게 R - 정지 명령을 사용 중인 바이에게 R - 죽음의 세계를 사용하면 모데카이저의 R - 죽음의 세계가 종료될 때까지 궁극기 돌진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말자하의 기본 지속 효과 - 공허 태세 보호막이 잘못 사라지거나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펠리오스가 기본 공격을 사용한 직후 처치되면 특정 자세로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을 가지고 있으면 전투 중이 아닐 때에도 기동력의 장화 기본 지속 효과 등 일부 효과가 발동하는 것을 제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크샨이 W - 악당 처단을 사용한 뒤 마나가 없으면 마나 소모량이 없는 두 번째 W - 악당 처단을 다시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렝가가 존야의 모래시계 경직 상태일 때 W - 전투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비에고가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로 아이번이나 아크샨을 지배했을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