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늪지대의 녹색 괴물 보스 공략 방법 가이드
1페이즈
모습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싸움은 이전의 몇 번의 싸움과는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명백한 스윕과 슬램 공격은 사라졌지만, 디케이를 피할 수 있는 한 몬스터를 물리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여전히 많습니다. 멀리서 몬스터들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공격을 합니다. 몬스터들은 땅을 파고 들어간 다음 폭발하기 전에 당신의 아래를 파고들 것입니다. 몬스터가 땅에서 튀어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피하거나, 아니면 그냥 가능한 한 멀리 도망칩니다.
다른 하나는 퓨리 공격 대시로, 몬스터가 당신을 향해 달려와서 당신을 치려고 합니다. 도망치기만 하면 쉽게 반격할 수 있지만, 정확해야 합니다. 몬스터가 멈추는 것을 보면 다가가서 공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몬스터는 또 다른 퓨리 돌진을 시작하고 공간을 잃을 것입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머리를 흔드는 괴물을 보면 촉수를 등에 업고 채찍질을 하려는 것이고, 피해는 조금 주지만 부패는 많이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부패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머리가 흔들리는 것을 보는 순간 도망치는 것입니다. 짐승이 부패를 일으킬 수 있는 독의 흔적을 토해내는 머리 흔들기에 이은 또 다른 공격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피하고 싶은 또 다른 공격은 촉수입니다. 이 동작을 위해 괴물은 뒤로 조금 뒤로 물러나고 긴 촉수 중 하나로 공격합니다. 이 움직임은 많은 거리를 커버하지만, 여러분이 그것이 다가오는 것을 보는 한, 여러분은 촉수가 여러분을 향해 날아갈 때 옆으로 구르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뒷다리로 일어나서 포효할 때 스와이프, 스와이프, 양손슬램, 스와이프 4개의 콤보를 가하려고 합니다. 피해서 막고 도망치세요. 마지막 스와이프가 끝나면 다시 뛰어들어서 공격을 차단할 준비를 하고 평정심을 되찾으세요. 일반적으로 퓨리 공격이나 백레그 콤보, 디그 공격을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입니다.
2페이즈 (인형을 파먹은 녹색 괴물)
거의 패배에 가까운 괴물은 스크랩된 파수꾼을 닮은 인형의 시체로 기어 들어가, 스크랩된 파수꾼의 많은 동작을 수행합니다. 팔을 휘두르는 슬램 공격은 이번에도 처벌이 가능하고 피할 수 있지만 몬스터들은 종종 퓨리 공격과 연결합니다. 오른쪽이나 왼쪽 슬램을 플레이하는 것을 보면 퓨리 공격과 그에 따른 촉수 스윕을 피하기 위해 멀리 도망친 후 다시 공격합니다. 녹색 몬스터들은 여러분 주위로 달려가서, 여러분 위로 뛰어올라, 그리고 점프 슬램 공격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점프 슬램들은 다가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고 처벌하기 쉽지만, 몬스터들은 때때로 그것들을 묶어서 시리즈의 세 번째 점프는 항상 퓨리 공격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 걸리지 않도록 붉은 빛이 보이면 도망갈 준비를 하세요. 몬스터는 또한 조금 더 복잡하지만 피하기 쉬운 새로운 러시 불도저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가 포효하고 몸부림치기 시작하면 바로 달려올 것입니다. 몬스터는 도로의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며 달립니다. 총 3개의 돌격으로 세 번째 돌격은 분노의 공격 태클로 끝납니다. 돌격 경로에서 벗어나 태클이 빗나가기를 기다리면 짧은 시간 동안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몸통을 뒤집으면 빠른 손상과 부패를 일으키는 새로운 단거리 촉수 공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동작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몬스터가 몸통을 정상으로 뒤집는 것을 보면 분명하고, 처벌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처벌 가능한 동작은 몬스터 러시의 돌진입니다. 두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변형은 뒤로 물러나서 손을 비틀고 손으로 앞으로 찌르는 것인데, 약간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지 피하기 쉬운 동작이고 처벌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변형인 몬스터는 천천히 손을 등 뒤로 들어 잠시 멈칫하다가 강력한 찌르기를 하며 빠르게 앞으로 돌진합니다. 또한 침착함을 되찾으면서 다가오는 몬스터를 보고 피하기 쉽고 처벌하기 쉽지만 다른 공격과 비슷하지만 함께 나오는 촉수 채찍을 조심해야 합니다.
아마도 가장 피하기 어려운 공격은 촉수일 것입니다. 이 괴물은 뒷다리로 서서 촉수를 높이 들었다가 앞으로 던져 잡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피해와 부패가 발생하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빠른 반응 시간이 필요합니다. 짐승이 돌진할 준비를 하는 동안 돌진하거나 옆으로 도망칩니다. 여느 때처럼, 우리의 목표는 가장 기본적인 공격을 기다리고 미끼를 물은 후, 가능하면 벌을 주는 것입니다. 몬스터의 범위를 벗어난 가장 벌을 받을 수 있는 공격에 따라 조심스럽게 자리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