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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2.4 패치노트 (2022년 2월 16일)

by Hmile 2022.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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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신규 레나타 글라스크

 

2월 18일부터 레나타 글라스크와 함께 정상을 차지하세요! 

- 레나타 글라스크 스킬 소개

- 레나타 글라스크 챔피언 배경 이야기

- 레나타 글라스크 챔피언 트레일러


아트록스

 

Q - 다르킨의 검

검 끝 피해량 150%  160%


아무무

 

E - 짜증내기

물리 피해 감소량 2/4/6/8/10(+추가 방어력의 3%) (+추가 마법 저항력의 3%)  5/7/9/11/13 (+추가 방어력의 3%) (+추가 마법 저항력의 3%)


애쉬

 

R - 마법의 수정화살

탄도체 속도 1,600  1,500 (+매초 200씩 증가), 최대 2,100


블리츠크랭크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8.5  7.5


문도 박사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4.2  3.5

공격력 61~132.4 (레벨에 따라)  61~120.5 (레벨에 따라)

 

R - 최대 투여량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1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일라오이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0.571  0.625

 

W - 혹독한 가르침

추가 물리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 2%)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 4%)

 

버그 수정

일라오이가 E - 영혼의 시험으로 적의 영혼을 당기자마자 처치되면 주변의 촉수가 영혼을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칼리스타

 

기본 능력치

방어력 21  24


루시안

 

Q - 꿰뚫는 빛

마나 소모량 50/60/70/80/90  48/56/64/72/80


나미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피해량 (공격당) 20/35/50/65/80 (+주문력의 20%)  25/40/55/70/85 (+주문력의 20%)


니코

 

기본 능력치

피격 판정 범위 크기 80  65
 

Q - 꽃망울 폭발

추가 폭발 피해량 40/60/80/100/120 (+주문력의 20%)  40/65/90/115/140 (+주문력의 20%)
 

W - 형상 분리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16/15/14/13/12초
 

편의성 개선 변경사항

니코의 진짜 쇼마 니코로 플레이할 때 중앙 HUD(예: 스킬 위의 이로운 효과 아이콘)에 기본 지속 효과 - 태고의 마력으로 변신한 아군에게 적용된 효과 대신 니코에게 적용된 효과가 표시됩니다. 니코를 클릭한 적의 화면에는 해당 아군의 이로운 효과 정보가 UI에 표시됩니다.


누누와 윌럼프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82  76
18레벨 체력 1,934  1,832
 

Q - 잡아먹기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60/88/116/144/172 (+주문력의 72%) (+추가 체력의 8%)  45/66/87/108/129 (+주문력의 54%) (+추가 체력의 6%)


키아나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추가 물리 피해량 15~83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5%) (+주문력의 30%)  15~83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5%) (+주문력의 30%)


럼블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31  36


세트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3  100

18레벨 체력 2,181  2,300


베이가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3  21
방어력 증가량 3.75  4.0
18레벨 방어력 86.75  89
 

E - 사건의 지평선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20/18/16/14/12초

 

버그 수정

이제 Q - 사악한 일격의 툴팁에 챔피언에게 스킬이 적중하면 극악 중첩이 3이 아닌 1 증가한다고 표시됩니다.


자야

 

E - 깃부르미

치명타 확률 피해량 계수 치명타 확률 1%당 0.5%  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제리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

마법 피해량 15~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4%)  10~2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
피해량 증가 체력이 35% 이하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 300% 증가  체력이 35% 이하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 500% 증가
 

충전된 기본 공격

둔화율 20/25/30/35/40%  14/23/32/41/50% (Q - 집중 사격 스킬 레벨에 따라)
둔화 지속시간 1.5초  1초
 

Q - 집중 사격

피해량 10/15/20/25/30 (+공격력의 110%)  9/13/17/21/25 (+공격력의 110%)
업데이트집중의 달인 이제 Q - 집중 사격의 기본 피해량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공격력 계수에 추가)
공격 속도 초과분 공격력 전환 계수 50%  60%
 

W - 초강력 레이저

둔화율 50/55/60/65/70%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3/12/11/10/9초
 

E - 스파크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23/21.5/20/19.5/17초  23/22/21/20/19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충전된 기본 공격 또는 스킬에 적중된 챔피언 한 명당 1.5초 감소  충전된 기본 공격 또는 스킬에 적중된 챔피언 한 명당 1초 감소
 

R - 번개 방출

추가 공격 속도 30/35/40%  3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버그 수정

이제 Q - 집중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나보리 신속검의 기본 지속 효과가 Q - 집중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이제 여신의 눈물이 Q - 집중 사격을 기본 공격으로 간주하여 스킬을 사용할 때 중첩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제리의 기본 공격은 여신의 눈물 중첩을 증가시킵니다.


아이템

신규아군 아이템 신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탭' 키를 눌러 점수판을 표시한 뒤 아군 아이템을 눌러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충전 횟수를 게임 내 신호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수판의 아이템 아이콘에 소환사 주문과 비슷한 형태의 타이머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원기 회복의 구슬

총 가격 150골드  300골드
기본 체력 재생 +50%  +100%
판매 가격 70% (판매 시 105골드 획득)  40% (판매 시 120골드 획득)
 

수정 팔 보호구

총 가격 650골드  800골드
기본 체력 재생 +50%  +100%
 

기사의 맹세

조합 가격 700골드  400골드 (총 가격 전과 동일)
기본 체력 재생 +150%  +200%
 

워모그의 갑옷

조합 가격 650골드  500골드 (총 가격 전과 동일)


체계

서포터 골드 획득 아이템

- 골드 가치 현상금 골드 가치 현상금(또는 미니언 처치 현상금)이 각 팀이 서포터 골드 아이템을 한 개씩 보유했을 때를 기준으로 발동하는 대신 실제 보유하고 있는 서포터 골드 아이템 수를 고려하여 발동합니다.
- 목표물 현상금 이제 상대 팀이 보유한 골드가 훨씬 더 많아도 팀에 서포터 골드 아이템을 보유한 챔피언이 두 명 이상이면 목표물 현상금이 더 늦게 발동합니다.
- 헌납/전리품 (기본 지속 효과) - 미니언 처치 페널티 미니언 처치 시 골드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1분당 미니언 4마리)  (게임 시간 5분까지 1분당 미니언 2마리, 그후 1분당 미니언 4마리) 이 골드 페널티는 게임 시작 후 5분 동안 훨씬 더 강력하게 적용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목표물 현상금

- 현상금 유지 시간 목표물 현상금 비활성화 후 15초  목표물 현상금 비활성화 후 5초


무작위 총력전

챔피언 상향

- 카밀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20%

- 다리우스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 가렌 받는 피해량 -5%

- 헤카림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 자르반 4세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리 신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보호막 흡수량 +20% 및 체력 회복 +20%

- 녹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 올라프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및 체력 회복 +20%

- 리븐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8% 및 보호막 흡수량 +20%

- 라이즈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탈론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8%

- 제리 받는 피해량 -5%

 

챔피언 하향

- 알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 애쉬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 릴리아 입히는 피해량 -5%

-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40%

- 미스 포츈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 소나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0% 및 받는 피해량 -5%

- 벨코즈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직스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18% ⇒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아이오니아 컵

- 2022 격전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오니아 컵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2월 14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2월 19일~20일에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3월 2일 12.5 패치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3월 5일~6일에 진행됩니다.

- 격전 일정 : https://danasn.tistory.com/773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 업데이트의도적으로 적에게 죽는 행위 감지: 지난달에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는 행위를 감지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해당 시스템이 더 정확하게 의도적으로 죽는 행위를 감지하여 개선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했습니다.


맞춤 설정

- 업데이트소환사 아이콘: 이제 소환사 아이콘을 선택할 때 보유한 소환사 아이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콘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 업데이트소환사 레벨 아이콘 테두리: 이제 지금까지 획득한 모든 소환사 레벨 아이콘 테두리 중 원하는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테두리는 아직 게임 로딩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챔피언이 마법공학 정거장으로 이동할 때 강타를 포함한 일부 소환사 주문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리의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로 챔피언 분신의 정기를 흡수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잔나가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거나 공중에 띄우면 E - 폭풍의 눈 스킬 레벨을 올리지 않았을 때에도 회복 및 보호막 증가 효과를 받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중앙 HUD의 세나 챔피언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R - 여명의 그림자를 사용하면 스킬 방향이 바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여 죽음의 무도 반항 효과가 활성화된 이후에도 고통 무시 효과에 피해를 입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릭의 안개 마녀가 구조물 근처를 이동할 때 구조물에 끼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안개 마녀가 으스스한 유령처럼 구조물을 통과할 때 유체화 효과를 얻습니다.

- 카이사의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살아있는 무기 스킬 툴팁과 진화 효과가 추가 공격력 및 공격 속도를 정상적으로 계산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제드가 Q - 예리한 표창을 사용하는 동시에 W - 살아있는 그림자를 사용하여 위치를 옮기면 각 위치에서 표창을 날리는 대신 제드가 이동한 위치에서 표창 두 개를 모두 날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갱플랭크가 E - 화약통을 사용하면 여신의 눈물 중첩이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 켄치가 적 챔피언에게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3중첩을 쌓은 후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면 중첩이 사라진 적에게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이의 W - 주문도둑 스킬 아이콘에 훔친 강타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아펠리오스가 W - 위상 변화를 사용할 때 스킬 사용 바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대기열에 참가했을 때 게임 로비를 변경하면 잘못된 안내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로비를 생성할 때 실행되는 음향 효과를 복구했습니다.

- 체력이 파이크의 궁극기 처형 범위 이내인 적에게 들리는 초능력특공대 파이크의 W - 유령 잠수 음향 효과를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위해 조정했습니다.

- 프로젝트: 징크스의 치명타 적중 음향 효과를 복구했습니다.

- 아리의 E - 매혹에 적중된 적에게 표시되는 시각 효과를 복구했습니다.

- 순간이동 및 강력 순간이동 툴팁에 정상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이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점수판의 드래곤 영혼 효과 툴팁에 정확한 정보가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감시하는 와드석 및 경계의 와드석 툴팁에 현재 설치한 와드 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챔피언 선택 및 컬렉션의 강타 툴팁을 복구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제독 글라스크

칼날폭풍 키아나/칼날폭풍 쉔

칼날폭풍 카사딘

점화단 에코

용감한 불사조 자야 프레스티지 에디션


앞으로 나올 크로마

제독 글라스크

칼날폭풍 키아나

칼날폭풍 쉔

칼날폭풍 카사딘

점화단 에코

용감한 불사조 자야 (황금 호랑이)

신성한 불사조 애니비아 (황금 호랑이)

우아한 불사조 세라핀 (황금 호랑이)

불꽃놀이 징크스 (황금 호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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