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12.7 패치노트 (2022년 4월 13일)

by Hmile 2022. 4. 13.
반응형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갱플랭크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

불태우기 기본 피해량 55~225 (레벨에 따라) ⇒ 55~310 (레벨에 따라)

W - 괴혈병 치료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60/70/80/90/100


그웬

E - 돌격가위

첫 번째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50% ⇒ 60%

R - 바느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00/90/80초


제이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0 ⇒ 95
체력 560~2,090 (레벨에 따라) ⇒ 520~2,135 (레벨에 따라)
기본 방어력 27 ⇒ 22

방어력 증가량 3.5 ⇒ 3.8 (18레벨 방어력은 전과 동일)


칼리스타

기본 능력치

기본 마나 250 ⇒ 300
이동 속도 325 ⇒ 330

공격 속도 증가량 4% ⇒ 4.5%


카서스

Q - 황폐화

몬스터 대상 피해량 85% ⇒ 95%


리 신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68 ⇒ 66

Q - 음파/공명의 일격

음파 피해량 55/80/105/130/155 (+추가 공격력의 100%) ⇒ 50/75/100/125/150 (+추가 공격력의 100%)
공명의 일격 최소 피해량 55/80/105/130/155 (+추가 공격력의 100%) ⇒ 50/75/100/125/150 (+추가 공격력의 100%)

공명의 일격 최대 피해량 110/160/210/260/310 (+추가 공격력의 200%) ⇒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200%)


릴리아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12~1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2%) ⇒ 12~1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W - 이익! 쿵!

피해량 70/90/110/130/150 (+주문력의 35%) ⇒ 80/100/120/140/160 (+주문력의 35%)


니코

W - 형상 분리

기본 지속 효과 추가 마법 피해량 50/70/90/110/130 (+주문력의 60%) ⇒ 50/80/110/140/170 (+주문력의 60%)

기본 지속 효과 추가 이동 속도 10/15/20/25/30% ⇒ 10/17.5/25/32.5/40%


판테온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9 ⇒ 7.5

Q - 혜성의 창

짧게 누를 때 사거리 550 유닛 ⇒ 600 유닛
짧게 누를 때 범위 150 유닛 ⇒ 120 유닛

E - 방패 돌격

삭제흔들리지 않는 방패 이제 E - 방패 돌격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뒤로 이동해도 판테온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R - 거대 유성

업데이트판테온의 불시착 이제 판테온이 지정한 위치에 0.25초 더 빠르게 착지합니다.


렝가

Q - 포악함

신규야옹이 장갑 Q - 포악함의 포탑 대상 추가 피해량이 40% 감소합니다.

W - 전투의 포효

몬스터 대상 추가 마법 피해량 65~130 (레벨에 따라) ⇒ 85~150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심술두꺼비를 공격할 때 야성 중첩이 쌓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라이즈

Q - 과부하

마법 피해량 70/90/110/130/150 (+주문력의 45%) (+추가 마나의 3%) ⇒ 70/90/110/130/150 (+주문력의 50%) (+추가 마나의 2%)


오공

Q - 파쇄격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8/7.5/7/6.5/6초

 W - 분신 전사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 20/18/16/14/12초
신규벽도 날 막을 수는 없다 이제 오공이 W - 분신 전사로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E - 근두운 급습

마법 피해량 80/110/140/170/200 (+주문력의 8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100%)
몬스터 대상 추가 마법 피해량 50% ⇒ 80%

야스오

기본 능력치

체력 490 ⇒ 520

R - 최후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 70/50/30초


요네

R - 운명봉인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20/90/60초


제리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 ⇒ 1.5
공격력 53~87 (레벨에 따라) ⇒ 50~75.5 (레벨에 따라)
기본 방어력 22 ⇒ 20
체력 증가량 90 ⇒ 95
18레벨 체력 2,030 ⇒ 2,115

Q - 집중 사격

총 물리 피해량 10/15/20/25/30 (+총 공격력의 110%) ⇒ 7/9/11/13/15 (+총 공격력의 110/112.5/115/117.5/120%)
업데이트한 발에 한 번 이제 Q - 집중 사격을 사용할 때마다 적중 시 효과가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너무 빨라 이제 제리가 Q - 집중 사격을 사용할 때마다 R - 번개 방출 중첩 및 E - 스파크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치명타 제외)
신규두 배로 짜릿한 Q - 집중 사격에 치명타가 발동하면 R - 번개 방출 중첩이 한 번 더 쌓이고 E - 스파크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한 번 더 감소합니다. (Q - 집중 사격이 챔피언에게 적중했을 때 1회 및 치명타가 발동했을 때 1회)

W - 초강력 레이저

마법 피해량 40/75/110/145/180 (+총 공격력의 100%)(+주문력의 60%) ⇒ 10/45/80/115/150 (+총 공격력의 120%)(+주문력의 70%)

E - 스파크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23초 ⇒ 28/26.5/25/23.5/22초

R - 번개 방출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20/95/70초


아이템

심연의 가면

파괴 마법 저항력 감소량 5 (+추가 체력의 1%), 최대 20 ⇒ 5 (+추가 체력의 1.2%), 최대 25


돌풍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10초


월석 재생기

중첩당 추가 회복량 및 보호막 효과 7% (5중첩 시 최대 35%) ⇒ 6% (5중첩 시 최대 30%)


그림자 검

총 가격 2,400골드 ⇒ 2,300골드
조합 가격 600골드 ⇒ 500골드

암전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35초


혹한의 손길

총 가격 2,600골드 ⇒ 2,700골드
조합 가격 1,000골드 ⇒ 1,100골드
체력 400 ⇒ 350

버그 수정 종말의 겨울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챔피언 레벨에 따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간 왜곡 물약

체력 및 마나 즉시 회복량 50% ⇒ 30%

추가 이동 속도 5% ⇒ 4%


무작위 총력전

챔피언 상향

일라오이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누누와 윌럼프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8%, 받는 피해량 -8%,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챔피언 하향

카이사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코그모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0%
소라카 체력 회복 -20%
제라스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챔피언 조정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40% ⇒ 입히는 피해량 -20%, 받는 피해량 +5% 및 회복량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

명품 업적

명품 상자 5개: 신화 정수 5개 및 아무 등급의 스킨 파편 1개
명품 상자 10개: 신화 정수 5개
명품 상자 15개: 신화 정수 5개 및 975 RP 이상 스킨 파편 1개
명품 상자 20개: 신화 정수 5개
명품 상자 25개: 신화 정수 5개 및 1,350 RP 이상 스킨 파편 1개
 
삭제상자 속 상자: 이제 명품 상자를 열 때 10% 확률로 등장하던 명품 상자 및 마법공학 열쇠 세트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무작위 명품 상자 신화 정수 획득량 신화 정수 10개 ⇒ 신화 정수 5개 (마법공학 상자는 10개로 유지)

좋은 점: 위의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상향된 신화 정수 획득 확률을 기존의 획득 확률로 되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3.6%에서 4.2%로 상향)


2022 랭크 시즌 스플릿 2 시작

랭크의 두 번째 스플릿이 현지 시간 4월 22일 금요일 11시 59분부터 시작됩니다!

스플릿 2의 한정 보상은 레나타 글라스크 소환사 아이콘, 레나타 글라스크 감정표현, 온전한 레나타 글라스크 및 시리즈 1 영원석 캡슐입니다.


필트오버 격전

필트오버 컵의 팀 구성은 4월 11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4월 16~17일에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4월 25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4월 30일~5월 1일에 진행됩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1. 오리아나의 E - 명령: 보호로 아군에게 구체를 옮긴 이후에도 R - 명령: 충격파가 오리아나를 기준으로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 클레드가 R - 돌겨어어억!!!을 사용하는 도중에 마법공학 점멸기로 돌진 방향을 바꿀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사일러스가 벡스의 궁극기인 R - 그림자 파동을 강탈한 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가 발동했을 때 처치되면 궁극기가 R - 강탈로 돌아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4.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에 적중되면 티버와 데이지가 물러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 워윅이 Q - 야수의 송곳니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6. 전장의 안개에서 사용한 아이템 효과나 챔피언 스킬의 음향 효과가 실행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7. 아트록스의 대사가 실행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요한 종말은 여기까지네요)
  8. 아크샨의 두 번째 공격이 치명적 속도 중첩을 2개씩 쌓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9. 탐 켄치가 수풀에서 R - 집어삼키기로 아군 챔피언을 삼킨 뒤 뱉으면 적 플레이어에게 해당 챔피언의 모습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 특정 아이템(구원, 요우무의 유령검 및 기사의 맹세)의 재사용 대기시간 표시가 실제 재사용 대기시간과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1. 모든 적 챔피언을 처치하여 현상금을 전부 획득한 이후에도 보물 사냥꾼의 툴팁에 170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고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2.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툴팁에 잘못된 보호막 흡수량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3. 권장 시작 아이템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두 번 클릭해도 구매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4. 모데카이저가 아군에게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한 탐 켄치가 해당 챔피언을 뱉을 때 탐 켄치에게 R - 죽음의 세계를 사용하면 뱉어낸 챔피언이 R - 죽음의 세계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5. 리 신의 Q - 음파 툴팁에 잘못된 피해량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6. 게임 클라이언트의 리그 시스템 FAQ 버튼이 제대로 된 URL과 연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한국 한정)
  17. 게임 클라이언트의 물음표 버튼이 제대로 된 페이지와 연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한국 한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아르카나 아리 / 헤카림 / 라이즈 / 자야 / 라칸

아르카나 아리 / 헤카림 크로마

아르카나 라이즈 / 라칸 / 자야 크로마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